ADVERTISEMENT

[Biz & Now] 브랜드스탁 “갤럭시, 올해 2분기 브랜드평가 1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4면

브랜드 가치 평가 전문기업 브랜드스탁은 삼성전자 스마트폰 브랜드 갤럭시가 올해 2분기 브랜드가치평가지수(BSTI) 935.7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카카오톡과 네이버가 2, 3위를 기록했으며 KB국민은행, 신라면, 롯데월드 어드벤처, 유튜브, 구글 등이 10위 안에 들었다. 특히 쿠팡(9위)은 1분기 16위에 오른 후 이번 분기에 7단계 상승하며 10위권에 진입했다. 이번 분기에는 현대자동차 주요 브랜드의 상승세도 돋보였다. 제네시스가 지난 분기 29위에서 19위로 뛰어 올랐으며 그랜저도 49위에서 42위로 상승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