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Cooking Food] 세계 유일의 씨간장 숙성 공법으로프리미엄 양조간장 새 패러다임 제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8면

‘햇살담은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임영웅 광고 영상도 공개

 대상㈜은 지난해 12월 청정원의 자연숙성 간장 전문 브랜드 ‘햇살담은’의 브랜드 모델로 가수 임영웅을 발탁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 대상㈜]

대상㈜은 지난해 12월 청정원의 자연숙성 간장 전문 브랜드 ‘햇살담은’의 브랜드 모델로 가수 임영웅을 발탁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 대상㈜]


대상㈜ 청정원이 2021년 선보인 ‘햇살담은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은 씨간장으로 숙성한 프리미엄 간장이다.

씨간장이란 간장 중에서 가장 맛이 좋은 간장을 골라 오랫동안 숙성한 간장으로, 간장 맛의 씨가 되는 역할을 한다. 실제로 선조들은 맛이 뛰어난 씨간장을 잘 보관해 두었다가 매년 새로 담근 햇간장을 조금씩 첨가하는 ‘덧장’을 통해 오랜 시간 균일한 맛과 풍미를 유지해왔다.

대상㈜ 청정원은 전통 장류 시장 내에서 품질 경쟁력을 강화하고 프리미엄 양조간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해 청정원 대표 간장인 ‘햇살담은 양조간장’에 ‘씨간장 숙성 공법’을 적용해 ‘햇살담은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을 만들었다.

대상㈜은 지난해 12월 청정원의 자연숙성 간장 전문 브랜드 ‘햇살담은’의 브랜드 모델로 가수 임영웅을 발탁했다. 최근에는 임영웅과 함께한 영상 광고 캠페인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간장의 레벨업! 햇살담은’을 핵심 메시지로, 맛있는 요리를 만들기 위해 대한민국에서 가장 맛있는 간장을 선보이겠다는 청정원 ‘햇살담은’의 브랜드 비전을 담았다.

이 밖에도 임영웅과 함께 공식 인스타그램 ‘정원이의 비밀정원’ ‘청정원 라이프’를 통해 매월 임영웅이 전하는 ‘진심 메시지’를 발행하고, 3월 한 달간 CGV ScreenX 광고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지난 4월에는 임영웅의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햇살담은 영웅의 간장’ 기획세트를 한정 판매하기도 했다.

대상㈜ 관계자는 “씨간장은 전 세계 어디서도 찾아볼 수 없는 우리나라 고유의 독특한 장 문화”라며 “국내 장류 선도기업으로서 씨간장의 가치와 제조법을 계승하고, 일반 소비자들이 시중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씨간장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자 했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