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시 부부 전세사기 날벼락…"수백 채, 또 청년들 당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세종경찰청 청사 전경. 중앙포토

세종경찰청 청사 전경. 중앙포토

세종시에서도 전세사기가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세종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부동산 법인회사 대표 50대 A씨와 그의 남편을 사기 혐의로 입건하고 전세사기 피해 규모를 조사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A씨 부부는 법인회사를 차리고 갭투자 방식으로 도시형생활주택과 아파트 등을 사들인 뒤 일부 세입자에게 전세 계약 만료일이 됐지만 전세 보증금을 돌려주지 않은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전세 사기 의심 사례를 조사해 온 국토교통부로부터 A씨에 대한 수사 의뢰를 받아 지난달 말부터 정식 수사에 착수했다. 최근 이들의 자택과 임대 사무소, 주로 거래한 공인중개사무소 등 세 곳을 압수수색해 전세 거래 계약서 등 자료를 확보했다.

지금까지 경찰에 관련 고소장을 접수한 피해자만 50여 명에 달한다. 이들 소유의 도시형생활주택 등 부동산이 최소 수백 채에 이른다고 알려진 만큼 피해자와 피해 규모는 더 커질 것으로 관측된다. 피해 세입자들은 대부분이 20대∼40대인 청년층인 것으로 알려졌다.

A씨 부부는 세종시에 부동산을 많이 보유하고 있어 이 지역 부동산업계 관계자 사이에선 잘 알려진 인물로 통해왔다고 한다. 다만 대부분 갭투자로 매물을 사들였기 때문에 일각에선 위험하다고 판단해 이들 소유 오피스텔 등의 거래를 꺼린 경우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피해자를 계속 확보하고 있으며 피해 규모 파악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