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신변비관 50대 극단선택…아들 돌보던 90대 노모도 가스 중독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광주에서 신변을 비관한 50대 남성이 극단 선택을 했다. 이 과정에서 아들을 돌봐온 90대 노모도 일산화탄소에 중독되는 사고가 났다.

27일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1시 50분쯤 광주 서구의 영구임대아파트 한 세대의 거실에서 90대 여성 A씨가 의식을 잃고 쓰러진 채 발견됐다. 화장실에서는 A씨의 아들인 50대 B씨도 심정지 상태로 발견됐다. 곁에는 불에 탄 번개탄이 있었다.

'연락이 닿지 않는다'는 지인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과 소방은 이들을 병원으로 옮겼다. 이후 A씨는 의식을 회복했으나 아들은 숨졌다.

집 안에서는 B씨가 다른 가족에게 남긴 편지가 있었다. 신변 비관에 대한 내용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기초수급대상자인 B씨는 영구임대아파트 입주 자격을 비롯한 복지 지원을 정부와 지방자치단체로부터 받고 있었다.

어머니 A씨는 가까운 곳에 거주지가 따로 있었지만 아들을 돌보기 위해 함께 생활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B씨가 극단적인 선택을 했고, 화장실 문틈으로 일산화탄소가 새어 나오면서 노모도 중독된 것으로 보고 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