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與, 3·1절 임시회 개원에 "헌정사 초유의 일...1분 1초 방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연합뉴스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연합뉴스

국민의힘이 더불어민주당의 요청으로 공휴일인 다음달 1일부터 임시국회가 개원하는 데 대해 "1분 1초도 빈틈없는 철통 방탄"이라고 비판했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25일 논평에서 "예상대로 민주당은 국경일인 3·1절에 국회를 개원시켰다. 헌정사 초유의 일"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입으로는 민생을 얘기하지만 머릿속엔 온통 방탄과 정쟁만 가득하다"며 "양심도, 신뢰도, 수치심도 버리고 벼랑 끝으로 달려가고 있다. 폭주민주당"이라고 비난했다.

오는 27일 체포동의안 표결을 앞둔 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향해선 "연일 언론을 통해 내용도 감동도 없는 말들을 쏟아내면서 정작 검찰과 법원 앞엔 묵언수행 중"이라며 "철저히 진실은 외면한 채 혹세무민의 계곡 속으로 달려가고 있다. 양심도 없다"고 규탄했다.

그러면서 "이렇게 많은 의혹, 이렇게 엄청난 혐의를 받는 대표를 뽑아놓은 민주당이 스스로 늪에 빠져 허우적거릴 수밖에 없는 이유"라며 "민주당과 이 대표는 족함을 알고 이제 멈추라"고 촉구했다.

전날 국회 본회의에서 민주당의 무더기 반대표로 2기 진실·화해를 위한 과거사정리위원회의 여당 추천 몫 위원 1명의 선출안이 부결된 것을 두고는 "모든 일을 민주당 결재받으라는 억지나 다름없다. 여야 합의나 신뢰라는 의회민주주의 기본마저도 내팽개치고 마구 달렸다"며 "입으론 협치를 얘기하지만 연일 조폭식 근육 자랑질만 한다"고 힐난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