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수원 광교테크노밸리에 사무소 개소

중앙일보

입력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소방산업 육성을 위한 소방산업체 성장기반 지원과 소방용품 제품검사 등 제조업체 고객 민원 서비스를 강화하고자 수원 광교테크노밸리 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본원에 사무소를 개소했다.

20일 열린 개소식에는 한국소방산업기술원 김일수 원장, 경과원 제진수 과학이사 및 각 기관 임직원 등 30여명이 참석했으며, 수원 사무소의 업무 개시를 공식적으로 알렸다.

이번에 개소한 수원 사무소는 경과원을 비롯해, 경기신용보증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등 다수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중소 소방제조업체 지원도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제진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과학이사는 “경과원과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2020년부터 MOU를 체결해 기업지원을 위한 협력관계를 도모해왔다”며 “이번 입주를 통해 도내 중소기업의 지원 강화와 소방산업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일수 한국소방산업기술원장은 “앞으로 수원 사무소를 통해 소방용품 수출·특허지원 등 소방산업 진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와 더불어 소방용품 검사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국민안전 구현을 위해 적극적인 검사민원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광교테크노밸리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을 중심으로 경기바이오센터, 경기R&DB센터,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등 경기도 내 IT, BT, NT 기업을 지원하는 첨단산업단지로서 200여개 기업이 입주하여 금년말 기준 입주율 99%에 달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