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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SI 우수기업] 서비스 품질 향상과 전문 인력 양성에 박차

중앙일보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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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면

콘도미니엄 부문

한화리조트(대표 김형조·사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2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콘도미니엄 부문 1위에 올랐다.

한화리조트는 올해 상반기 고객의 소리(이하 VOC) 분석 결과 전년 대비 칭찬 VOC 건수가 약 4배 증가했다. 이는 서비스 품질 향상과 서비스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한화리조트의 다양한 노력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인 것으로 분석했다.

한화리조트는 서비스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거제 벨버디어 전경.

한화리조트는 서비스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거제 벨버디어 전경.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신규 직원을 대상으로 ‘서비스 직무 기본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상황별 응대 스킬 강화를 위해 롤플레잉 사전 과제를 제출하고 1:1 화상 코치로 개인별 맞춤 피드백을 제공한다.

전 직원 대상 필수 교육인 ‘CS역량향상과정’은 코로나19 사태에도 매년 지속해서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불만 고객 응대를 주제로 한 VOC 분석과 사내 컨설턴트의 현장 관찰이 이뤄졌다.

또 고객 접점 직원의 보상 권한을 확대하고 처리 과정을 간소화하는 등 불만 고객과 블랙컨슈머 응대에 따른 직원 고충을 줄이기 위한 노력도 이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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