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KCSI 우수기업] 동네 상권 할인, 청소년 전용 선불카드 출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체크카드 부문

KB국민카드(대표 이창권·사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2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체크카드 부문 1위를 차지했다.

KB국민카드는 지난해부터 ‘신속민원처리제도’를 운영 중이다. 모든 VOC(Voice of Customer)를 소비자보호시스템으로 집중·관리하며, 매월 초 대표이사와 전 부서장 이상으로 구성된 경영협의회 ‘고객의 소리’ 공유 시간을 통해 제도 개선 노력을 유도하고 있다.

 KB국민카드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숲 조성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한다.

KB국민카드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숲 조성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한다.

KB국민 체크카드의 대표격인 nori 체크카드는 2010년에 출시됐다. 젊은 계층의 주 소비 영역인 대중교통·이동통신·영화·커피·편의점·외식 부문 등에서 폭넓은 할인을 제공한다. 코로나19 상황에서 제주특별자치도 지역 화폐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지난해에는 OTT 정기구독 서비스 특화 새로이 체크카드, 20·30세대 골프 대중화에 부응한 그린재킷 체크카드 등을 선보였다. 올해는 동네 상권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 ‘KB국민 우리동네 체크카드’와 Z세대 청소년 전용 선불카드 ‘KB국민 리브Next 카드’를 출시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