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설명가] 음성기업복합도시 브랜드 대단지배후 수요 탄탄, 합리적인 분양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음성 우미린 풀하우스

‘음성 우미린 풀하우스’(투시도)는 주변에 산업단지가 많은 직주근접 단지로 배후수요층이 탄탄하다.

‘음성 우미린 풀하우스’(투시도)는 주변에 산업단지가 많은 직주근접 단지로 배후수요층이 탄탄하다.

우미건설은 이달 충북 음성군 음성기업복합도시(성본산업단지) B4블록에 ‘음성 우미린 풀하우스’를 분양했다. 전용면적 84~111㎡ 1019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다.

‘군’에서 ‘시’ 승격 추진 호재

음성 우미린 풀하우스가 들어서는 음성기업복합도시는 음성군 금왕읍·대소면 일대 200만㎡의 부지에 조성되는 혁신산업 클러스터의 중심축이다. 현재 입주가 예정된 업체는 54곳(9월 기준, 음성군 자료)에 달한다. 이곳은 기업과 주거(5000여 가구)·편의시설이 조화를 이루는 자족도시로 계획된 만큼 주거환경이 쾌적하게 조성될 예정이다.

주변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우선 충북혁신도시와 연결되는 21번 국도로 한 번에 진입 가능하며, 대금로와도 접해 있는 직주근접 단지로 인근 산업단지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또 인근 중부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를 통해 주변지역과 수도권 을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주변 곳곳에 산업단지가 조성되고 있는 만큼 미래가치도 뛰어나다. 음성군에 따르면 현재 음성지역에 조성이 완료된 산업단지는 16곳(330여 개 업체 입주)에 달한다. 여기에 7개 산업단지가 추가로 조성될 예정이어서 향후 기업과 상주인구가 한층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음성군이 인구 10만 명 돌파를 앞두고 시 승격을 추진하고 있는 점도 호재다. 시로 승격되면 유입 인구 증가로 부동산 수요가 늘면서 부동산 가격 상승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실제로 기업과 돈이 몰리면서 음성군 아파트 가격은 올해 1월 첫주부터 9월 넷째주까지 39주 동안 5주를 제외하고 보합이나 상승세를 기록했다.

분양가 상한제 적용 예정

뛰어난 단지 설계도 돋보인다. 우선 남향 위주 단지 배치에 판상형 4베이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또 음성군 최초로 유아풀과 샤워장을 갖춘 실내수영장이 단지 안에 조성되며, 피트니스클럽·실내골프연습장·독서실·작은도서관 등의 커뮤니티시설도 갖춘다. 단지 바로 앞에는 학교용지(계획)와 상업용지(계획)가 있다. 분양가는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받아 주변보다 합리적인 수준에 분양가가 책정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충북 음성군 맹동면 원중로 1379에 있다.

문의 043-877-802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