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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 '라이스 버킷 챌린지' 참여…쌀 2t 옥수중앙교회 기부

중앙일보

입력

고정수 매일유업 홍보본부장(왼쪽)이 호용한 옥수중앙교회 담임목사(사단법인 '어르신께 안부를 전하는 우유배달' 이사장)에게 평택 슈퍼오닝쌀 2000㎏를 4일 기부했다. 사진 매일유업

고정수 매일유업 홍보본부장(왼쪽)이 호용한 옥수중앙교회 담임목사(사단법인 '어르신께 안부를 전하는 우유배달' 이사장)에게 평택 슈퍼오닝쌀 2000㎏를 4일 기부했다. 사진 매일유업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쌀 소비 촉진을 위한 ‘라이스 버킷 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해 서울 성동구 옥수중앙교회에 쌀 2000㎏을 기부했다고 4일 밝혔다.

매일유업은 평택공장이 위치한 송탄농협으로부터 슈퍼오닝(Super O’ning) 쌀 2000㎏을 구매해 옥수중앙교회에 전량 기부했다. 슈퍼오닝은 평택시의 농∙특산물 통합 브랜드로, 평택시가 직접 검수해 품질이 인증된 농산물에만 붙일 수 있다.

옥수중앙교회는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을 2003년 처음 시작한 곳이다.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의 호용한 이사장이 담임목사를 맡고 있다. 이번에 기부된 쌀은 독거 어르신을 비롯한 저소득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라이스 버킷 챌린지는 쌀 소비 감소로 인한 쌀값 하락과 그로 인한 농가의 어려움을 알리고 쌀 대량 구매를 통해 쌀 소비 촉진에 동참하는 공익 캠페인으로, 농협중앙회와 중앙그룹이 주관한다.

참여 기업이 다음 기업을 추천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되며 첫 주자는 중앙그룹이었다. 이어 대교, 국순당이 참여했다. 매일유업은 다음 주자로 아워홈을 추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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