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준석 때린 박수영 "양두구육, 배나사 내걸고 뒤로는 접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박수영 페이스북 캡처

사진 박수영 페이스북 캡처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윤핵관 호소인'이라 지적한 박수영 의원이 30일 사자성어 '양두구육(羊頭狗肉)'을 이용해 이 전 대표를 저격했다.

박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양 머리를 내걸고 개고기를 판매한다'는 사자성어 '양두구육'을 두고 "앞으로는 '배나사' 내걸고, 뒤로는 접대받는 행위를 이르는 말"이라고 적었다.

배나사는 '배움을 나누는 사람들'의 줄임말로, 이 전 대표가 형편이 어려운 중학생들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했던 자원봉사단체를 말한다.

이 전 대표에게 성 상납을 했다고 주장하는 김성진 아이카이스트 대표는 이 전 대표의 영향력을 이용하려는 의도로 배나사에 9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제공했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김 대표의 주장을 이용해 이 전 대표가 겉으로는 선행하는 척하면서 뒤로는 챙길 건 다 챙긴다며 사자성어 '양두구육'을 이용해 비난한 것으로 해석된다.

더불어 이 전 대표가 국민과 당, 당원, 윤석열 정부 성공을 원한다면서도 가처분 신청에 이어 또 다른 가처분 신청을 준비하고 있는 건 '양두구육' 그 자체라며 더는 당을 흔들지 말라는 경고도 담겨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앞서 이 전 대표는 지난 13일 기자회견에서 "제가 뱉어낸 양두구육의 탄식은 저에 대한 자책감 섞인 질책이었다. 돌이켜 보면 저야말로 양의 머리를 흔들며 개고기를 팔았던 사람이었다"라며 양두구육을 언급했다.

그러면서 "권성동, 이철규, 장제원 등 윤핵관들과 정진석, 김정재, 박수영 등 윤핵관호소인들은 윤석열 정부가 총선승리를 하는 데에 일조하기 위해 모두 서울 강북지역 또는 수도권 열세지역 출마를 선언하라"고 험지 출마를 요구한 바 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