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함께하는 금융] 연 3.31% 금리 혜택…지속가능 금융 상품 'SC제일 친환경비움예금' 출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SC제일은행

SC제일 친환경비움예금은 기본금리 연 3.28%(세전)에 출시 기념 우대금리 0.03%p를 합해 별도의 조건 없이 3.31%의 금리를 제공하는 12개월 만기 정기예금 상품이다. [사진 SC제일은행]

SC제일 친환경비움예금은 기본금리 연 3.28%(세전)에 출시 기념 우대금리 0.03%p를 합해 별도의 조건 없이 3.31%의 금리를 제공하는 12개월 만기 정기예금 상품이다. [사진 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이 지속가능 금융 상품인 ‘SC제일 친환경비움예금’(이하 친환경비움예금)을 판매한다.

친환경비움예금은 기본금리 3.28%(이하 연, 세전)에 출시 기념 우대금리 0.03%p를 합해 별도의 조건 없이 3.31%의 금리를 제공하는 12개월 만기 정기예금 상품이다. 전국의 SC제일은행 영업점과 모바일뱅킹 앱에서 손쉽게 가입할 수 있다. 계좌당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 5억 원 미만으로, 1인당 개설 가능 계좌 수는 제한이 없다. 단, 판매 한도 1000억원이 소진되면 판매는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친환경비움예금은 상품 가입을 통해 조성된 자금을 SC제일은행의 모기업인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의 ‘녹색 및 지속가능상품 체계(Green and Sustainable Product Framework)’에 따라 ▶녹색금융 ▶지속가능한 사회기반시설 프로젝트 ▶마이크로파이낸스(저소득층을 위한 무담보소액대출) ▶중소기업금융과 같은 ESG금융에 공급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SC그룹은 환경보호 및 사회공헌 등을 통해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을 실천하는 다방면의 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ESG 예금, 프로젝트파이낸싱, 채권 발행, 파생상품 거래, 무역금융 등 다양하고 혁신적인 ESG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SC제일은행은 친환경비움예금 출시를 기념한 고객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8월 31일까지 해당 예금에 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1등(1명) 삼천리 접이식 전기 자전거 ▶2등(5명) 파타고니아 의류 세트 ▶3등(94명) 컨티뉴 카드지갑 등 친환경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모바일뱅킹을 통해 가입하는 선착순 1000명에겐 ‘비움(Net Zero)’ 시작 키트인 에코백과 텀블러를 선물한다. 친환경비움예금 출시 이벤트는 SC제일은행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뱅킹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박종관 SC제일은행 담보여신수신상품부문장은 “친환경비움예금 가입을 통해 정기예금의 높은 금리 혜택을 누리는 동시에 환경과 사회를 생각하는 ‘비움’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한편 SC제일은행은 모바일뱅킹 앱 개편 3주년 기념 이벤트를 8월 19일까지 진행한다. 고객이 모바일뱅킹 앱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경품을 자유롭게 선택하고 대상 상품인 ▶e-그린 세이브예금 ▶외화보통예금 ▶모바일우대적금 ▶디즈니 뉴트로 체크카드 중 하나에 가입하면 이벤트 응모가 완료된다.

이벤트 경품은 ▶아이패드 프로(2명) ▶신라호텔 2인 숙박권(서울·5명) ▶디올 카드지갑(5명) ▶애플워치(10명) ▶신세계상품권3만원권(100명) ^이마트 금액권1만원권(200명) 등이다. 다양한 금융상품이 필요한 고객의 경우 여러 가지 상품에 가입하면 경품 응모 횟수가 가입상품 종류만큼 늘어나기 때문에 그만큼 경품 당첨 확률도 높아진다. 아울러 이벤트 응모를 완료한 고객은 누구나 ‘디즈니 플러스’ 3개월 이용권도 받을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