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경대학교, ‘2022 전국 고등학생 언택트 디자인 실기대회’ 개최

중앙일보

입력

서경대학교(총장 최영철)는 6월 12일(일) ‘2022 서경대학교 전국 고등학생 언택트 디자인 실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경대학교가 주최하고 서경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이철민)과 엠굿(미대입시)이 공동주관하는 금번 디자인 실기대회는 올해로 10회째 맞이하였으며 코로나 19 감염 예방과 안전한 고사 실시를 위해 언택트로 치러질 예정이다.

대회는 전국의 고등학생이 참여해 ‘발상과 표현’, ‘기초 디자인’ 등 2개 부문으로 나누어 기량을 겨룬다. 대회 입상자에게는 전원 입상작에 대한 교수평가서가 발급될 예정이며, 특선 이상 수상자에게는 대학로에 위치한 서경대학교 공연예술센터에서의 전시회 개최와 전시증명서 발급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또한 본상 수상자는 본교 디자인학부 교수에게 직접 대면 평가를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지인 디자인학부장은 지난 2022학년도 입시부터 서경대학교 디자인학부 실기시험 유형이 변경되었음을 밝히고, “변경된 시험유형에 익숙치 않은 학생들은 이번 대회에 참여해 바뀐 실기시험 유형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인 학부장은 이어 “학생들의 문제해석력,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사고력에 중점을 두어 심사할 예정이며 보다 많은 지역의 학생들이 거리의 제약없이 대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대회를 언택트로 개최하니,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본인의 재능과 열정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경연대회 참가 관련 안내 및 문의는 서경대 산학협력단으로 하면 된다.

서경대학교는 서경대학교 공연예술센터를 정릉 캠퍼스 예술대학 및 미용예술대학의 우수한 교육 인프라 및 프로그램과 연계해 예술분야 인재 양성과 공급, 산학협력 그리고 취창업의 새로운 플랫폼으로 육성해 국내 최고의 실용예술교육 중심 대학으로의 위상과 입지를 확고히 해 나가고 있다.

2018년도에는 개관한 서경대학교 공연예술센터는 문화·예술의 중심지인 서울 동승동 대학로에 세워진 융합예술 특성화 캠퍼스로 첨단 공연장, 스튜디오, 중극장, 소극장, 영상실습실, 무용실, 합주실, 세미나실, 전시실 등으로 구성된 지하 5층, 지상 5층 총 10개 층 규모의 예술센터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