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MB사면론…이상민 "안할수 없어" 권성동 "김경수 같이 살릴것"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이명박 사면론에 이상민 "하지 않을 수 없는 단계"-권성동 "김경수와 같이 할 것"

더불어민주당 이상민 의원이 15일 이명박 전 대통령 사면과 관련해 “자연스럽게 하지 않을 수 없는 단계”라며 “현직 대통령과 차기 대통령 되실 분이 같이 뜻을 맞춰서 말씀하시면 좋은 모습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명박 전 대통령. 연합뉴스

이명박 전 대통령. 연합뉴스

이 의원은 이날 BBS 박경수의 아침저널과 인터뷰에서 ‘윤 당선인과 문재인 대통령의 만남에서 이 전 대통령 사면 논의가 있지 않겠나’라는 질문을 받고 “문 대통령께서 이명박 대통령, 전직 대통령이신데 장기간 또 고령이시고, 이렇게 교도소에 수감돼 있는 것에 대해서는 안타까움을 이미 피력한 바가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의원은 문 대통령 임기 내 특사 가능성에 대해 “그렇게 했으면 좋겠다는 것이 개인적 생각”이라며 “문 대통령께서 이 문제를 풀고 퇴임하시는 것이 보기도 좋고, 또 다음 대통령한테 미룰 일도 아닌 것 같다”고 답했다.

한편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은 같은 날 MBC 김중배의 시선집중과 인터뷰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 사면에 대해 “문 대통령이 퇴임 전에 결단을 내려야 될 사안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권 의원은 “저는 이 정부의 갈라치기가 정말 잘못됐다고 본다”며 “박근혜 전 대통령은 사면해주고 그보다 더 연세도 많고 형량도 낮은 이 전 대통령 사면을 안 해주는 것은 또 다른 정치보복”이라고 했다.

“윤 당선인이 요청하면 문 대통령이 받아들이는 게 순리라고 보느냐”고 진행자가 묻자 권 의원은 “그렇다. 두 분을 달리 대우할 이유가 전혀 없다”며 “문 대통령이 최측근인 김경수 전 경남지사를 살리기 위해서 동시에 사면하기 위해 남겨놓은 것이라고 제가 비판한 바 있는데, 한번 두고 보시라. (문 대통령이) 아마 같이 사면하리라 이렇게 본다”고 말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