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동아보건대, 'VISION 2025+' 중장기발전계획 비전 선포식

중앙일보

입력

학교법인 봉석학원(이사장 안옥금)과 동아보건대학교(총장 이현주)는 지난 9일 미래혁신과 재도약을 위한 ‘VISION 2025+ 중장기발전계획 선포식’을 비대면으로 개최한데 이어 지난 14일엔 구성원 대표 등의 동의 및 서명서를 학교법인 봉석학원에 전달했다.

동아보건대는 1994년 개교와 함께 보건과 복지 연계를 통해 국가에 필요한 보건 복지인을 양성하고 대학과 지역사회, 기업이 연동하는 산학협력을 주도하는 명문 사립 전문대학으로서의 위상을 구축했다. 이번 행사는 새로 재수립된 VISION 2025+ 중장기발전계획에서 천명한 ‘지역 보건복지 분야 인력양성(GROW) 20/80 평생교육 대학’이라는 비전을 전체 구성원과 총동문회, 산학협력업체 등과 대대적으로 공유·다짐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현주 동아보건대 총장은 “학령인구 감소라는 현실적인 문제와 포스트 코로나 및 4차 산업혁명시대라는 미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비전을 설정할 필요가 있었다”면서 “교육이 변해야 미래가 변하고, 지역사회와 나라가 발전한다”고 강조했다. 이 총장은 이어 “지역 보건복지 인력양성 평생교육 전문대학으로서 대학 구성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뭉쳐 ‘취업이 보장되는 대학, 기업이 신뢰하는 대학’으로 우뚝 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