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차별화된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커피전문점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

투썸플레이스㈜가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커피전문점 부문에서 수상했다. 3년 연속이다.

올해 브랜드 론칭 20주년을 맞는 투썸플레이스는 2002년 서울 신촌에 1호점 오픈 이후,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라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국내 커피전문점 업계를 이끄는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다양한 커피 음료와 함께 수준 높은 디저트, 베이커리 및 델리 메뉴를 함께 즐기는 새로운 카페 문화를 전파하며 국내에서 가장 사랑받는 카페 브랜드 중 하나로 성장했다. 이 같은 성공에는 트렌드를 선도해온 투썸플레이스만의 저력이 있다. 2014년 국내 최초로 고객이 커피 메뉴 주문 시 취향에 맞춰 원두를 선택할 수 있는 ‘원두 이원화’ 서비스를 론칭해 큰 호응을 얻었다.

2020년에는 홈카페에이리스트를 론칭해 고급화·세분화되고 있는 홈카페 시장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자체 R&D 센터와 로스팅 플랜트 및 디저트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유명 산지에서 공수한 원재료로 최상의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 투썸플레이스는 로스팅 플랜트와 디저트 생산시설을 갖춘 제2공장 준공을 앞두고 있다.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꾸준한 인프라 투자를 통해 제품력을 지속해서 강화해 왔다. 투썸플레이스는 매년 꾸준한 성장을 지속한 데 이어, 제품 생산 역량 강화를 통해 국내 커피전문점 업계 리더십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