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국내 최대 실내 스포츠테마파크 ‘스매시파크 인천’ 그랜드 오픈!

중앙일보

입력

㈜MBC플러스가 기획하고 ㈜청라스매시파크가 운영하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미래형 실내 스포츠테마파크 ‘스매시파크 인천’이 오는 12월 17일(금) 오전 11시 3년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인천 청라국제도시 내 청라스퀘어7에서 화려한 오픈을 맞이한다.

‘스매시파크 인천’은 날씨와 미세먼지 등 야외활동에 대한 환경적 제약이 뚜렷한 우리나라에서 단순히 활동이 가능한 실내 스포츠 공간의 제공 차원을 넘어 스카이다이빙 하이로프 등 익스트림형 콘텐츠를 포함하여 다양한 스포츠체험을 테마별로 제공한다는 점에서 많은 세간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총 22개의 다양한 종목으로 구성된 에너지 넘치는 이 스포츠 놀이공간은 연령과 성별을 불문하고 남녀노소가 모두 즐길 수 있도록 스포츠와 관련된 여러 콘텐츠들이 망라되어 있다. 기존에 스포츠테마파크가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공간이였다면 스매시파크는 이를 뛰어 넘어 성인들도 충분히 스릴을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아이템들을 선보이고 있다.

하늘을 나는 스카이다이빙을 실내 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는 스매시에어, 10종 이상으로 구성된 클라이밍, 스릴감 넘치는 하이로프를 즐길 수 있는 스카이브릿지와 스매시글라이더, 실제 사이즈 F1 자동차로 레이싱을 체험할 수 있는 포뮬러제로, 대형로봇팔로 롤러코스터를 체험할 수 있는 스매시코스터, 특수 강화유리로 제작된 다목적 LED코트인 스매시아레나, 온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음악게임 형태의 스매시탭톡과 스매시줄넘기 등 다른 곳에서는 쉽게 접하기 힘든 어트랙션들을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어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MBC플러스 조능희 사장은 스매시파크 인천의 기획의도를 설명하면서 “MBC플러스의 콘텐츠는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를 대표로 하는 시청자가 눈과 귀로 즐기는 영상콘텐츠에서 스매시파크와 같이 고객이 오감으로 즐기는 체험콘텐츠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며, 스매시파크가 그 첫 시도가 될 것이다” 라며 포부를 밝혔다.

‘스매시파크 인천’은 현 코로나19 상황에 맞추어 입장객 발열체크, 백신패스, 동시수용인원 제한 등 정부 방역지침을 준수해 안전하고 청정한 스포츠테마파크로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2022년 상반기에는 밤바다의 대명사 전라남도 여수에 2호점 ‘스매시파크 여수’가 오픈될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