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성주 간 이재명 봉변 당할뻔…날아든 계란, 경호원만 맞았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3일 오전 대구·경북 매타버스 민생투어의 일환으로 경북 성주군의 한 참외 농가를 방문하다 누군가가 계란을 투척해 잠시 소란이 빚어졌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13일 경북 성주군 다정농원을 찾아 성주 참외 모종 심기 체험을 하기 위해 비닐하우스에 들어서며 지역 사드 반대론자가 계란을 투척한 방향을 바라보고 있다. 비닐하우스 문에 계란이 묻어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13일 경북 성주군 다정농원을 찾아 성주 참외 모종 심기 체험을 하기 위해 비닐하우스에 들어서며 지역 사드 반대론자가 계란을 투척한 방향을 바라보고 있다. 비닐하우스 문에 계란이 묻어 있다. 연합뉴스

이 후보가 이날 오전 10시55분께 성주의 한 농원 앞을 걸어가던 중, 도로 건너편에서 30대로 추정되는 한 남성이 주머니에서 꺼낸 계란 2개를 던졌다.

이 후보는 참외 모종 심기 체험을 하기 위해 농가를 방문하던 길이었다.

자신을 활동가라고 밝힌 이 남성은 ‘어째서 사드를 없애지 않느냐’, ‘민주당 정권이 한 짓을 보라’는 등의 주장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거리가 떨어져 있던 데다 경호원들의 제지에 막혀 이 남성이 던진 계란은 비닐하우스 및 인근 바닥에 떨어지면서, 이 후보가 직접 맞지는 않았다. 다만 일부 경호원이 계란이 깨지며 튄 파편에 맞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이소영 대변인은 현장에서 기자들을 만나, “사드 배치 지역 주민인 걸로 보인다”라며 “주민 입장에서 설명하는 차원인 만큼 처벌받지 않도록 경찰에 선처를 요청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 대변인 또 “주민 입장에선 중앙 정치인이 왔기 때문에 그런 의견을 피력한 걸로 보인다”라며 “이해 못 할 바 아니어서 잘 조처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이 대변인은 이후 “폭행죄는 반의사불벌죄로 피해 인원 3명 모두 처벌 불원의사 표명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후보는 이후 농가로 들어가 행사를 정상적으로 진행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