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번 보고 사랑 빠졌다"던 유명 여배우, 백신 탓에 결국 이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대만 배우 쉬시위안과 그의 남편 왕샤오페이. 사진 웨이보

대만 배우 쉬시위안과 그의 남편 왕샤오페이. 사진 웨이보

대만판 '꽃보다 남자' 여주인공을 맡았던 배우 쉬시위안과 중국 사업가 왕샤오페이가 결국 파경을 맞았다.

대만 자유시보는 22일 쉬시위안과왕샤오페이가 이날 양측 법률 대리인을 통해 공동성명을 내고 이혼 결정을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두 사람은 "진지하고 신중하게 고려한 끝에 평화롭게 결혼관계를 끝마치기로 결정했다"며 "비록 헤어지지만 앞으로도 부모이자 친구로서 계속 함께 아이를 돌볼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대만 주간지 징주간 인터넷판은 쉬시위안이 이달 초 대만 타이베이 지방법원에 남편 왕샤오페이를 상대로 이혼 소송을 제기했다고 보도했다.

두 사람은 쉬시위안 명의로 된 6억 대만달러(약 256억원) 짜리 주택과 왕샤오페이가 타이베이에서 운영하는 호텔 관련 3억5000만(159억원)등 자산 배분과 자녀 양육 등 문제를 놓고 협의를 해왔다고 징주간은 전했다.

이들은 2011년 결혼해 두 자녀를 두고 있다. 결혼 발표 당시 쉬시위안은 "남편을 세 번째 만난 순간 그를 사랑하게 됐다"고 남다른 애정을 과시해 주목을 받기도 했다. 두 사람은 결혼 후에도 각종 예능프로그램에 동반 출연하며 잉꼬 부부의 면목을 과시했다.

사이가 각별했던 두 사람에게 두 사람에게 균열 조짐이 나타난 것은 지난 6월쯤이다. 중국인인 왕샤오페이가 아내 쉬시위안의 국적인 대만을 비하하는 듯한 발언이 논란이 되면서다.

당시 중국에서 사업하며 가족이 있는 타이베이를 오갔던 왕샤오페이는 자신의 웨이보에서 중국보다 백신 보급률이 낮은 대만의 상황을 언급하며 "정말 수치스럽고 저속하다", "이것이 중국과 대만의 차이"라고 했다.

쉬시위안이 이에 분노해 남편에게 이혼을 요구했다는 언론 보도가 나오면서 파경설이 나돌았다. 당시 쉬시위안의 한 측근은 "그동안에 두 사람은 정치적 이견 때문에 다툼이 잦았다"며 "쉬시위안이 결심한 것 같다. 이번에는 확실히 갈라설 것 같다"고 전하기도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