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시력의 질을 높이는 웨이브 프론트와 안내렌즈 삽입술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웨이브 프론트나 안내렌즈 삽입술은 기존의 라식/라섹 등의 시력교정술 질을 향상시킨 새로운 시술법이다. 대표적인 시력교정수술인 라식수술은 통증이 거의 없고 회복이 빨라 환자의 만족도가 높은 반면 야간시력저하, 빛번짐, 눈부심 등이 부작용으로 지적되어왔다. 라식의 후유증을 줄인 라섹수술은 통증이 심하고 회복기간이 오래 걸리는 것이 단점.

이와같이 라식이 가지는 빛번짐이이나 야간 눈부심을 해결한 것이 웨이브프론트를 이용한 시력교정수술법이다. 라식과 라섹이 근시나 원시등 굴절력을 바탕으로 수술 했다면 웨이브 프론트는 개개인의 안구 특성, 각막지형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각막에 있는 미세한 굴곡, 수정체, 망막, 유리체 등에 의한 수차까지 해결해준다. 라식 /라섹 에서 놓칠 수 있는 고위수차(시력의 질을 결정하는 종합적 요소)를 최소화 할 수 있는 것이다.

개개인의 안구특성에 맞춰 시술이 이뤄지므로 기존의 시력교정수술처럼 같은 1.0 이상의 시력을 얻을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야간의 시력저하, 빛 번짐 현상을 최소화해 시력의 질을 높여준다.

강남 ALC 안과 최철명 원장은 “웨이브 프론트 수술은 동공이 크거나 난시가 많고 고위수차가 높아 라식이나 라섹으로 원하는 시력이 나오지 않는 경우에 적합하며, 같은 1.0의 교정시력에서도 선명하고 우수한 시력을 원하는 수술”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이런 웨이브 프론트를 이용한 레이저 시력교정술이 누구나 가능한 것은 아니다. 이런 수술들은 레이저를 이용해 원하는 도수만큼 각막을 깎아내어 교정하는 수술이므로, 도수가 너무 높아 각막을 많이 깎아내야 하거나 원래부터 각막이 얇은 경우엔 수술 자체가 불가능하다.

이럴 때 가능한 방법으로는 ‘안내렌즈삽입술’이 있다. 안내 렌즈삽입술은 특수 제작된 렌즈를 눈 안에 삽입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방법이다. 렌즈를 어느 위치에 삽입하느냐에 따라 베르시스/ 알티산 렌즈삽입술과 ICL 등으로 나뉜다. 각막을 그대로 보존하면서 원하는 시력을 얻을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회복이 빠르고 부작용이 생기거나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렌즈를 빼내면 다시 원래 눈으로 돌아올 수 있다. 안내렌즈 삽입술은 백내장 수술과 비슷한 점이 많기 때문에 백내장 수술 경험이 많은 안과의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도움말:
강남 ALC 안과 최철명원장 02-3482-3300 www.alceye.com
누네병원 안과 유용성원장 www.noon.co.kr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