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진기자의오토포커스] 하이브리드카, 아직은…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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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10면

RX400h 개발을 담당한 도요타의 마쓰다 요시히코(松田喜彦) 수석엔지니어는 "배터리 무게 때문에 동급 차량보다 100㎏ 정도 무거운 데다 히터를 엔진열이 아닌 전기로 작동시키는 것이 연비를 떨어뜨리는 요인"이라고 말했습니다.

참고로 하이브리드카는 사고가 나면 골치 아픕니다. 일반 카센터에선 수리가 불가능해 반드시 도요타 지정 정비센터에 가야 합니다. 또 부품 가격도 만만치 않습니다. 5~8년 정도 사용하고 교환해야 할 배터리는 1100만원이나 합니다. 보증기한은 5년/8만㎞라고 합니다.

김태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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