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프리미어리그 개막전, 박지성·설기현 출전명단 포함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20일 오후 9시30분(현지시간) 홈구장 올드 트래포드에서 치러질 풀햄과의 프리미어리그 개막전에 출전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 선수 명단이 발표됐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공식 웹사이트(http://www.premierleague.com)는 19일 06∼07시즌 개막전 전 경기 전망과 함께 각 구단으로부터 받은 18명의 출전 선수 명단을 공개했다.

맨유의 박지성은 C.호날두, 스콜스, 라이언 긱스, 웨인 루니 등과 함께 리스트에 올라 출격명령을 기다리고 있다.

그러나 박지성의 선발출전 전망은 크게 밝지 않다. 이 사이트 분석에 따르면 스트라이커 요원으로 루니와 사하를 꼽았고, 그 뒤를 받쳐줄 선수로 스콜스, 긱스, C.호날두를 예상했다.

어디까지나 예상자료일 뿐이지만 공신력있는 리그 공식 사이트라는 점이 다소 걸린다.

풀햄전에서 맨유는 프리시즌 중 가동했던 4-4-2 포메이션을 그대로 구축할 것으로 보인다. 일단 최전방 투톱에는 사하와 루니가 포진하고, 좌우 측면을 라이언 긱스와 C.호날두가 맡을 가능성이 높다. 좌우 사이드를 모두 소화할 수 있는 박지성의 스타팅 라인업 포함 여부가 가장 큰 관심거리.

'다이아몬드' 형태로 설 중앙 미드필드는 폴 스콜스가 플레이메이커로 나서고, 마이클 캐릭이 빠진 수비형 미드필드 자리에 존 오셔가 투입될 전망이다.

비디치, 에인세의 부상 공백으로 비상이 걸린 플랫 포백수비는 좌우 풀백에 에브라와 네빌이 맡고, 센터백은 실베스트르와 리오 퍼디낸드가 책임질 예정이다. 'No1' 골리는 단연 판 데르 사르.

그러나 중앙을 담당할 미드필더 부족으로 지난 시즌 줄곧 활용한 4-3-3으로 회귀할 수도 있어 이에 따른 멤버들의 위치변화 가능성도 완전히 배제할 수 없다. 【서울=뉴시스】

<맨유 출전명단>
GK: 판 데르 사르, 쿠슈차크
DF: 개리 네빌, 브라운, 퍼디낸드, 실베스트르, 에브라, 에반스
MF: 존 오셔, 대런 플레처, 스콜스, 라이언 긱스, 박지성, 리차드슨
FW: C.호날두, 웨인 루니, 로시, 루이 사하

한편 9차례 프리시즌 5골-3도움으로 맹활약, BBC온라인에서 뽑은 '주목할만한 10대 이적생'에 포함되기도 했던 설기현도 19일 오후 11시 홈구장 마제스키 경기장에서 치러질 미들스브러와의 첫 경기에 출전할 20인 엔트리에 선발됐다.

지난 시즌 챔피언십 1부(2부리그)에서 1위를 차지해 135년만의 프리미어리그 승격의 감격을 누렸던 레딩은 이 역사적인 경기에서 반드시 승리해 깔끔한 출발을 하겠다는 각오다.

2003년 10월부터 지휘봉을 잡은 스티브 코펠 감독은 여느 프리시즌과 마찬가지로 4-4-2 포메이션을 구축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가장 관심을 모으는 것은 역시 설기현의 선발출장 여부. 스카이스포츠 등 현지언론은 설기현을 베스트11에서 제외했지만 선발 가능성은 높은 편이다. 오른쪽 붙박이 미드필더 글렌 리틀이 명단에 빠졌기 때문.

득점력과 돌파력이 탁월한 선수를 측면에 배치시킨다는 코펠 감독의 의도에 따라 설기현은 오른쪽 윙 미드로 투입돼 2006 독일월드컵에 출전한 미국대표팀 소속 컨베이와 호흡을 맞출 전망이다. 중앙은 구나르손과 시드웰이 포진.

주전 골리에는 하네만이 투입하고, 포백 수비진의 중앙에 잉기마르손과 송코를 출전시킬 것으로 보인다. 좌우 풀백은 쇼레이와 머티가 먼저 나설 것으로 보인다.

문제는 투톱 공격진이다. 설기현이 미드필더로 내려간 것도 포워드 라인이 워낙 막강한 때문이다.

191cm에 달하는 장신 스트라이커 데이브 킷슨은 최근 3년간 공식경기 46골을 기록했고, 킷슨의 파트너 케빈 도일도 지난 시즌 19골을 넣어 아일랜드 대표로 뽑히는 영광을 누렸다.

여기에 프리시즌 평가전에서 꾸준히 득점포를 가동한 쉐인 롱과 르로이 리타 역시 호시탐탐 주전자리를 노리고 있다. 백업으로도 설기현이 들어설 자리가 적다.

하나 설기현은 공격수든, 미드필더든 출전의 기회만 주어진다면 반드시 득점포를 가동해 코펠의 확실한 눈도장을 받겠단 생각이다.

더 이상 2부리그의 설움이나 아픔은 없다. 순위권 경쟁에서 가장 중요하다는 시즌 초, 설기현이 레딩을 프리미어리그 첫 승을 이끌어낼 수 있을까. 【서울=뉴시스】

<레딩 출전명단>
GK: 하네만, 스타크
DF: 머티, 송코, 잉기마르손, 소제, 쇼레이, 홀스
MF: 하퍼, 시드웰, 헌트, 구나르손, 컨베이, 오스터
FW: 설기현, 킷슨, 도일, 리타, 쉐인 롱, 콕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