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토론토 류현진 6이닝 3실점 QS, 시즌 4패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11일 시카고 화이트삭스전에서 역투하는 토론토 류현진. [AP=연합뉴스]

11일 시카고 화이트삭스전에서 역투하는 토론토 류현진. [AP=연합뉴스]

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34)이 시즌 6승 도전에 실패했다. 퀄리티스타트(QS·6이닝 이상 3실점 이하 투구)는 했지만 패전투수가 됐다.

1회 피홈런 포함 3실점 아쉬움 #2회부터는 안타 2개만 내주며 호투

류현진은 11일(한국시각)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 개런티드 레이트 필드에서 열린 메이저리그 시카고 화이트삭스와 경기에 선발 등판했다. 류현진은 6이닝 5피안타(1피홈런) 1볼넷 3탈삼진 3실점했다. 류현진은 토론토가 2-3으로 뒤진 7회 초 앤서니 카스트로와 교체됐고, 팀이 2-5로 져 패전 투수가 됐다. 5승 4패. 시즌 평균자책점은 3.23에서 3.34로 올랐다. 투구수는 95개.

류현진은 1회 1사 이후 예르민 메르세데스에게 좌익수 키를 넘기는 2루타를 허용했다. 좌익수 루어데스 구리엘 주니어가 잡아줄 수 있는 타구였지만 판단 미스로 잡지 못했다. 요안 몬카다를 중견수 뜬공으로 잡아낸 류현진은 호세 아브레유에게 우익수 방면 안타를 맞고 선제점을 내줬다.

이어 야스마니 그랜달에게 우월 투런포를 맞았다. 류현진은 2사 이후 앤드류 본을 2루 땅볼로 처리 1회를 끝냈다. 류현진은 이날 주전 포수 대니 잰슨이 부상자 명단에 올라 신인 라일리 애덤스와 배터리를 이뤘는데, 호흡이 아쉬웠다.

하지만 류현진은 2회부터는 한 점도 주지 않았다. 단타 2개를 허용했을 뿐 상대 타자들의 타이밍을 빼앗는 절묘한 투구로 무실점 행진을 이어갔다. 토론토 타선은 류현진이 마운드를 지키는 동안 화이트삭스 선발 댈러스 카이클을 상대로 2점을 뽑았으나 동점까지는 만들어주지 못했다.

김효경 기자 kaypubb@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