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하태경 “홍준표, 시대착오적 탄핵 내전 부추겨…깨끗하게 물러나라”

중앙일보

입력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 뉴스1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 뉴스1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15일 홍준표 무소속 의원에게 “시대착오적 탄핵 내전을 부추기는 홍준표 의원. 정권 교체 방해하지 말고 깨끗하게 물러나라”고 비판했다.

이날 하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홍 의원이 자신의 복당을 바른정당 복당파 등이 막고 있다고 한 것에 대해 “국민의힘은 갈라졌던 보수가 탄핵의 강을 건너 새로운 미래를 열기 위해 만든 기사회생의 집”이라며 “과거 홍 의원이 막말 퍼레이드로 망가뜨렸던 자유한국당이 아니다”고 지적했다.

하 의원은 “홍 의원 혼자만 시대가 바뀐 지 모르고 도로한국당 깃발을 흔들고 있다. 오로지 자신의 정치적 이익을 위해 시곗바늘을 거꾸로 돌리고 있다”며 “바로 그 점 때문에 홍 의원의 복당에 대한 우려가 있는 것”이라고 했다.

이어 “여러 사람의 노력으로 겨우 치유의 길에 들어선 보수의 아픈 상처가 되살아나 동반 물살의 길로 간다고 이구동성으로 걱정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하 의원은 “모처럼 찾아온 당 쇄신과 정권 교체의 기회에 고춧가루 뿌리지 마시고 깨끗하게 물러나시라”고 강조했다.

홍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지금 당에 들어와 내 복당을 방해하는 세력은 (2018년)지방선거 당시 국민의힘(당시 자유한국당)을 비난했던 사람들”이라며 “그 사람들은 당을 배신하고 3년간 당 밖에서 당 해체를 주장했던 사람들”이라고 주장했다.

이지영 기자 lee.jiyoung2@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