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썬랩, ㈜SLD로 사명 변경하며 신사업 확장

중앙일보

입력

㈜썬랩은 출범 6년 만에 ㈜SLD 그룹으로 사명을 변경하며 신사업 분야에서의 확장을 선포했다. 사명을 변경함에 따라 ㈜SLD 그룹은 그룹사로써 각 분야의 전문 자회사를 통한 사업을 다각화하겠다고 밝혔다.

㈜SLD그룹은 그룹 내 자회사인 ▲신〮재생에너지사업 ㈜SLD에너지 ▲종합건설업〮부동산개발업 ㈜SLD건설 ▲ BIPV형스마트팜사업 ㈜SLD팜테크 ▲외식〮문화 사업 ㈜SLD F&C의 전문성을 극대화 해 신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사명 변경과 함께 각 자회사를 통합하는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지속가능한 삶의 개발(Sustainable Life Developing company)’이라는 비전을 담아 새롭게 선보이는 CI(기업 아이덴티티 이미지)는 그 룹사 홈페이지와 자회사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SLD그룹은 2016년부터 태양광 발전 사업 분야에서 비약적 성장세를 보이며 2020년 한 해에만 매출액 330억 원을 기록하였고 재생에너지 분야에서는 시장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한 상태다. 또 한 농촌태양광 보급에 그치지 않고 건축물과 재생에너지의 결합 형태인 ‘BIPV형 스마트팜’ 모델을 개발하여 특허 출원까지 마친 상태로, 업계에서는 영농형태양광의 새로운 길을 열게 될 것이라고 기대된다.

㈜SLD그룹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개발을 지향하는 회사인 만큼 그린뉴딜 정책에 맞는 친환경〮탄 소감축 사업에 적극 투자하고 연구를 지속하면서 BIPV형 스마트팜 보급을 통해 농업 및 농촌 경 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그에 그치지 않고 ㈜SLD그룹이 진행하는 부동산개발업에서도 인공지능(AI)와 친환경 건축 설계를 통한 융복합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LD그룹은 천안시복지재단과 함께 결손아동 및 취약계층 아동을 돕는 ‘복지선두주자’로서 의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천안시 지역인재 발굴을 위해 지역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인재 채용을 실천하며 환경〮기술〮사회적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SLD그룹은 “ESG(환경, 사회적책임, 투명한지배구조)경영 방식을 통해 현재 세대의 기술 및 산업 개발에 앞장서면서도 미래 세대가 사용할 경제 사회 환경을 훼손하지 않아야 한다”라며 “내부적 으로도 투명한 지배구조를 확립하여 성장하면서도 사회적인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 이라고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