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리서치 역량 강화가 올바른 주식 정보 제공의 핵심” 리서치에 사활 거는 이유

중앙일보

입력

〈이미지= 이상투자그룹 제공〉

〈이미지= 이상투자그룹 제공〉

종합금융 플랫폼 이상투자그룹(이상우 대표)이 증권 시장과 기업의 리서치 역량을 대폭 강화해 주식 정보 제공을 더욱 전문적이고 폭넓게 제공할 방침이다.

리서치 인력 두 팀으로 나누어 폭넓게 투자자들에게 접근 #직전 연봉 두 배 상향하는 '더블업챌린지'로 리서치 인력 계속 강화 방침 #

2020년은 '주식 혁명'이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주식 투자에 뛰어들었던 한 해였다. 주식 투자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 일명 '주린이'들이 많아졌고, 시장이나 기업에 대한 사전 조사나 공부 없이 미숙하게 투자를 진행하는 투자자들 역시 증가했다.

이상투자그룹은 투자자들이 올바르고 신중하게 투자하는 것에 일조하기 위해 회사 내 리서치팀을 신설하고, 대표와 이사 직속으로 운영하기 시작했다. 리서치팀은 현재 계속 보강 중이며 다년 간의 투자와 리서치 경험을 가진 전문가들이 활동하고 있어 리서치의 신뢰도와 리포트의 완성도가 높다.

이상투자그룹의 리서치팀인 이상리서치는 두 팀으로 운영되고 있다. 한쪽은 유튜브로 송출되는 리서치 자료에 집중하고 있다. 유튜브로 주식 정보를 찾는 투자자가 증가함에 따라, 매일마다 시장 상황과 기업 정보를 유튜브 채널 구독자들에게 발빠르게 전달하고 있다. 리서치팀이 조사한 자료를 바탕으로 영상에 제시된 종목은 수일 내 주가가 강세를 보여 구독자들의 호응 또한 높다.

이상투자그룹 내 자산운용본부에서 운영되는 리서치팀은 일정 주기로 업황 분석을 담은 리포트를 발행하고 있다. 해당 리포트들은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작성하는 것을 지향한다. 특정 업황의 현재 상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으며, 기업의 내재가치 대비 저평가된 정도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지표인 '이상VI'를 통해 제시한 것이 특징이다.

이상투자그룹의 김길성 이사는 “이상리서치의 강점은 시의적절성”이라 전했다. 김 이사는 리서치팀은 매일 실시간으로 변동되는 시장 상황을 예리하게 잡아내서 정리하여 투자자들에게 최신의 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이런 리포트를 통해 개인 투자자들이 중장기적으로 시장을 예측하고 분석하는 데에 도움을 주고 있다는 평가다.

이상투자그룹의 자료와 리서치팀에서 작성·발행하는 리포트는 이상투자클럽 홈페이지의 '이상리서치'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투자그룹은 현재의 리서치 역량을 추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상투자그룹은 동종업계 경력직 인재를 기존 연봉 대비 최대 100% 인상 및 업계 최고 수준의 성과급이라는 파격적인 조건으로 영입하는 '더블업챌린지'를 최근 시행했다. 해당 제도는 그룹 내 모든 포지션에 적용되나, 특히 리서치 인력에 대해서는 더 좋은 조건을 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상투자그룹은 리서치팀 신설과 리포트 발행에 이어 주식 정보 데이터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포털사이트를 5월에 런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더 많은 투자자들이 증시 정보에 접근하는 문턱을 낮추어서 투자 인구를 늘린다는 계획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