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빠지는 요가3단계… -3kg 파워 업 요가 체조

중앙일보

입력

몸도 어느 정도 유연해지고 나름대로 요가의 기본 자세를 익혔을 시기, 이제는 앉아서 하는 운동과 함께 서서 하는 운동도 병행해 파워를 기른다. 보다 확실하게 살을 뺄 수 있는 집중력 강화 운동을 시작하자.


1 두손을 어깨너비로 벌려 손바닥과 무릎을 바닥에 댄다. 이때 팔과 무릎이 바닥에서 수직이 되도록 한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고개를 뒤로 젖혀 천장을 바라본다. 엉덩이만 천장 쪽으로 올라가게 한다.

2 ①의 자세에서 두 팔과 상체를 앞으로 뻗어 턱과 가슴을 바닥에 댄다. 고르게 숨을 쉬며 잠시 버틴 다음 무릎을 뒤로 밀어내듯이 하여 배를 바닥에 대고 엎드린다. 뱃살과 엉덩잇살을 빼줄 뿐 아니라 대장을 튼튼하게 만들어준다.


3 ①의 자세에서 숨을 내쉬면서 배를 쳐다보듯이 머리를 두 팔 사이로 숙이며 배를 등 쪽으로 끌어올린다. 일명 고양이 자세. 숨을 내쉴 동안 계속해서 배와 엉덩이를 조인다. 천천히 되풀이한다. 아랫배가 날씬해지는 운동.

4 두 발을 어깨너비의 두배로 벌린다. 두 발이 11자가 되게 하며 두 팔을 양쪽으로 벌린다. 오른발을 안으로 15˚, 왼발을 바깥쪽으로 90˚ 돌린다.


5 ④의 자세에서 왼손으로 왼쪽 무릎을 잡고 오른팔은 천장을 향해 수직으로 뻗어올린다. 고개를 돌려 오른손 끝을 쳐다본다. 반대편도 같은 동작 반복. 허벅지, 무릎, 발목 라인이 예뻐질 뿐만 아니라 허리와 엉덩이, 허벅지의 군살까지 빠진다.

6 선 자세로 오른쪽 다리를 구부려 오른발 발바닥을 왼쪽 무릎이나 허벅지 안쪽에 갖다붙인다. 손바닥을 마주댄다. 몇 번 고르게 숨쉬다가 발을 내리고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한다.


7 무릎을 꿇고 앉는다. 종아리와 발을 옆으로 빼내 앉도록. 허리를 곧바로 세운 다음 두 손을 깍지 껴서 팔을 머리 위로 뻗어올린다. 다리의 혈액순환을 좋게 해 부기가 빠질 뿐만 아니라 아랫배가 날씬해지는 효과가 있다.

8 양팔을 등뒤로 해서 서로 끌어당긴다. 초보자인 경우는 수건을 이용해 잡도록. 숨을 내쉴 때 서로 끌어당긴다. 천천히 잡은 손을 풀고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어깨와 등 윗부분의 굳어 있는 근육이 풀리면서 군살이 없어진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