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대진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정책! 도전 골든벨’ 퀴즈대회

중앙일보

입력

대진대학교(총장 임영문) 대학일자리센터 이민수 본부장은 “본격적인 취업시즌을 맞아 지난 9월부터 2개월간 LMS온라인으로 전교생을 대상으로 청년정책 활용특강을 진행하였고, 11월을 청년정책 홍보의 달로 지정하여 학생들에게 청년정책에 대한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하고자 2020년 제3회 ‘정책! 도전 골든벨’ 퀴즈대회를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골든벨 대회는 사전 정책설명회를 통하여 학생들에게 정책문제 범위와 책자 배부를 안내하여 사전정보를 제공하고, 코로나 19로 지친 학생들에게 유익함과 재미를 더하기 위해 OX퀴즈, 넌센스 퀴즈, 객관식, 주관식 문제로 다양하게 구성하였다.

진로 및 취창업 관련된 청년고용정책을 알리기 위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로 소규모 인원으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시행하였으며, 10명의 우수학생에게 경품이 지급되었다. 골든벨 행사에 참석한 학생들은 청년고용정책에 대해 많이 알게 되어 좋은 기회가 되었고, 취업준비 시 자신에게 맞는 정책을 활용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대진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현재 11/2~12/4까지 언택트 직무박람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코로나 19로 어려운 취업환경에 놓인 재학생 및 지역청년들에게 더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학생들의 취업역량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