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천궁의료기 ‘제14회 국가지속가능경영 우수기업’ 윤리경영상 수상

중앙일보

입력

㈜천궁의료기(회장 김찬휘)가 ‘제 14회 국가지속가능경영 우수기업’에서 국가지속가능발전 윤리경영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천궁의료기는 의료용 온열기와 개인용 온열기, 전기용품 등을 생산하는 의료기기 전문 업체이다. 주력으로 생산하는 제품으로는 돔 형태의 의료용 온열기 ‘천궁’, 전기용품인 족욕기 ‘발사랑’과 ‘좌훈기’, 그리고 목 또는 종아리 등 굴곡이 있는 신체 부위에 사용하는 밴드형 저출력광선조사기 ‘케어링’ 등의 제품이 있다.

그 중 대표적인 제품으로 꼽히는 ‘천궁’은 사용자가 돔 아래에 누워 열을 쐬는 의료용 온열기기 제품이다. 적외선파장의 열과 저출력레이저 소자의 빛을 이용하여 우리의 몸 전체에 열이 집중되도록 설계되었다.

족욕기인 ‘발사랑’과 ‘좌훈기’는 세트 사용이 가능한 전기용품이다. 테이블 모양의 족욕기는 뒷면에 구멍이 뚫려 있어 무릎까지 다리를 넣어 사용할 수 있고, 좌훈기는 편하게 앉아서 독서나 컴퓨터 사용을 하기에도 좋다. ‘발사랑’의 경우, 다량의 원적외선 방출을 통해 물 없이 온열로 사용하는 건식 온열제품이다. 좌훈기 또한 엉덩이에 닿는 면에 뚫린 여러 개의 구멍을 통해 의료용 적외선 램프를 통해 온열을 전달한다.

이외에도 개인용 조합 자극기인 온열매트를 비롯해 경추 베개, 방석, 허리벨트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 가능한 개인용 온열기 40여 가지를 꾸준히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온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세라믹 소재를 사용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체험실을 따로 마련하고 있다는 점에서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대한민국 국민 모두의 건강이 증진될 수 있도록 제품 보급 확대 및 사회적인 가치를 꾸준히 실천하는 기업이 되는 것이 목표"라고 말한 김찬휘 회장은, "정직하고 윤리적인 경영, 고객과 끊임없는 소통,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신뢰 그 이상의 감동을 선사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 할 것이라며 포부를 다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