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현대성우그룹, 레이싱 유망주 육성 나선다...고교생 드라이버 2명 후원

중앙일보

입력

6월 6일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유망주 후원 협약식

6월 6일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유망주 후원 협약식

현대성우그룹은 자사가 후원 및 운영하는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이하 인디고 레이싱)’이 레이싱 유망주 육성프로그램인 ‘인디고 주니어 프로그램’을 출범했다고 8일 밝혔다.

- 6일 공식 후원 협약식 진행… ‘인디고 주니어 프로그램’ 출범 #- 카트 드라이버 이창욱·강승영 선수 후원금 전달 및 육성 지원

지난 6일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KIC)에서 후원 협약식을 가진 인디고 레이싱은 국내 모터스포츠의 저변 확대와 인재 육성을 위해 고교생 카트 드라이버 이창욱(프로젝트k), 강승영(피노카트) 선수에게 각각 5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하고 코칭, 멘토링서비스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인디고 주니어 프로그램은 성장 가능성을 지닌 젊은 드라이버들이 경쟁력있는 프로선수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후원 대상 선수들은 후원금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활약 중인 국내 최정상 모터스포츠팀의 멘토링과 트레이닝을 통해 노하우와 기술 또한 전수받게 된다.

후원 대상자인 이창욱 선수와 강승영 선수는 국내 카트 대회에서 유수한 성적을 거둔 유망주이다. 이창욱 선수는 2013년 데뷔 이래 수차례 우승을 차지하고 2019 KIC-CUP 카트 종합 시리즈 우승을 거두었고, 강승영 선수는 2017년 데뷔 후 입문 기간 대비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2019 KIC-CUP 카트 종합 시리즈 종합 2위를 기록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