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박유천 “의정부시장, 잘못 뉘우치고 진실하게 살라고 조언해줘”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가수 겸 배우 박유천. 뉴스1

가수 겸 배우 박유천. 뉴스1

박유천(34)이 최근 안병용 의정부시장을 만난 배경을 두고 여러 추측이 제기되자 “저로 인해 혹시나 의정부 시장님 및 시청 관계자분들에게 폐를 끼치지는 않을까 우려되는 마음”이라며 직접 해명에 나섰다.

23일 박유천은 23일 인스타그램에 “오늘 시장님과의 만남은 오랜 시간 저의 곁에서 함께 있어 준 매니저와 시장님과의 연으로 주선되었다”며 “평소 존경해오던 시장님은 저에게 인생 선배로서 진실된 조언과 힘이 되는 말씀을 많이 해주셨다”고 밝혔다.

박유천은 “저의 과거 잘못에 대해 깨끗이 인정하고 잘못을 뉘우치는 진실된 마음으로 사회봉사 및 취약계층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며 살기를 바란다고 말씀해주셨다”며 “이런 진실된 조언을 항상 마음에 새기고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다시 한번 의정부 시장님 및 시청 관계자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저로 인해 피해가 가지 않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박유천은 지난 22일 의정부지법에서 열린 감치 재판에 출석했고, 다음날 안 시장을 만난 것이 목격돼 두 사람의 면담 이유에 관심이 쏠렸다.

특히 최근 연예계 복귀를 암시하는 행보를 재개한 터라 안 시장과 면담이 이와 관련된 것이 아니냐는 관측도 나왔다.

박유천은 옛 연인인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32)씨와 함께 필로폰을 투약한 혐의로 기소돼 지난해 7월 징역 10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당시 소속사는 박유천이 연예계를 은퇴할 것이라고 밝혔지만 이후 화보 발간과 팬 사인회 개최에 이어 유료 팬클럽까지 개설하면서 네티즌들의 비판을 받고 있다.

이지영 기자 lee.jiyoung2@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