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춘천교대 이환기 총장, 코로나 극복 희망릴레이 참여

중앙일보

입력

춘천교육대학교 이환기 총장이 22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 캠페인’ 릴레이에 참여해, SNS계정으로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이환기 총장의 메시지는 다음과 같다.

안녕하십니까, 춘천교육대학교 총장 이환기입니다.

한림대학교 김중수 총장님으로부터 순서를 받아 희망캠페인 릴레이를 이어가며, ‘코로나19 극복’이라는 희망이 하루 빨리 실현되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전 세계는 지금 ‘코로나19’라는 전대미문의 감염병과 사투를 벌이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우리의 생명을 지켜주기 위해서 불철주야 노력하고 계시는 보건당국과 의료진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환자분들에게는 격려와 응원을 보내며, 이 위기를 슬기롭게 헤쳐 나가는 데에 동참해 주신 국민 여러분에게도 깊은 감사와 박수를 보냅니다.

춘천교육대학교는 이 아픈 시간을 인내하면서 고난의 과정을 미래의 교육을 준비하는 계기로 삼겠습니다. 우리 모두가 원한 것은 아니지만 이번 코로나19는 우리로 하여금 미래의 교육 형태를 앞당겨 실행할 것을 강요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우리는 초중고등학교는 물론이고 대학조차도 아직 온라인 강의가 충분히 준비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절감하였습니다. 앞으로 춘천교육대학교는 대학은 물론이고 미래의 초등교사들에게 온라인 수업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시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또한 지나가리라!’ 지금은 비록 괴롭고 힘들더라도 이 어려움 또한 머지않아서 극복하리라 확신합니다. 우리나라 고난극복의 역사는 이러한 확신을 뒷받침해 줍니다. 춘천교육대학교는 이 난관을 극복하는 데 국민 여러분, 강원도민 여러분, 의료인 여러분, 그리고 전 교육인 여러분과 끝까지 함께하겠습니다.

또한 이 총장은 이번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 캠페인’의 다음 릴레이 주자로 경인교육대학교 고대혁 총장과 강원도립대학교 전찬환 총장을 지명하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