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발코니 시공 무료 등 혜택 많은 세대 … 대덕수청지구에 2억원대 아파트 품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코스닥 상장사이자 주거설계분야 1위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가 설계를 맡은 중흥S-클래스 파크힐 투시도.

코스닥 상장사이자 주거설계분야 1위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가 설계를 맡은 중흥S-클래스 파크힐 투시도.

중흥건설이 충남 당진 대덕수청지구 A4블록에 짓고 있는 ‘중흥S-클래스 파크힐’을 특별 조건으로 공급 중이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0층 10개동, 전용면적 84㎡ 482가구다. 설계는 코스닥 상장사이자 주거설계 분야 실적 1위 대한민국 대표 설계회사인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가 맡았다. 이 아파트가 들어서는 대덕수청지구는 근린생활시설·유치원·초등학교·공원·도로 등 기반시설이 잘 갖춰진 곳으로 향후 당진 남부의 핵심 주거타운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당진 중흥S-클래스 파크힐

서울·수도권까지 1시간대

중흥S-클래스 파크힐은 직주근접 단지로 배후 주거수요가 탄탄하다. 우선 단지 주변에 현대제철·현대하이스코·동부제강·동국제강 등 국내 상위

6개 대형 철강업체가 있다. 또 서해안 산업벨트를 따라 서해안아산국가산단·송산산단 등 대형 산업단지가 속속 개발되고 있어 새 아파트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교통도 편리하다. 단지 인근 서해안고속도로(당진IC)를 이용할 경우 서울·수도권까지

1시간대면 갈 수 있다. 또 20분 거리에 당진~영덕고속도로 당진 분기점이 있어 충남과 대전 전 지역을 1시간대면 이동이 가능하다.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앞에 대덕산이 있고 주변에 송정공원·봉암근린공원·대덕공원·여울수변공원·해바라기공원 등 공원이 많다. 여기에다 당진시청·보건소·하나로마트·문예의전당·우리병원·당진종합병원 등 대덕수청지구의 풍부한 생활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초등학교도 단지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다.

현관 출입구 2-way 설계

뛰어난 단지 설계도 눈길을 끈다. 우선 단지를 남향 위주 배치로 일조·조망권을 최대한 확보했으며, 전 가구 4베이 설계로 채광·통풍성을 극대화했다. 내부는 현관에서 주방으로 통하는 출입구가 있는 2-way 특화 설계가 특징이다.

단지 내 어린이집·작은도서관·어린이놀이터·사계절 테마 물놀이터 등 커뮤니티 시설도 갖춘다.  이중 단지 중앙에 조성되는 사계절 테마 물놀이터는 다른 단지에서 볼 수 없는 특화시설로 하계 시즌에 워터파크처럼 이용할 수 있다. 다양한 녹지정원 등 특화조경도 선보인다.

현재 발코니 시공 무료 등 특별 조건으로 잔여 세대를 공급 중이다. 분양가는 2억6400만~2억9900만원으로 대덕수청지구 마지막 2억 원대 아파트가 될 전망이다. 입주는 2020년 7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충남 당진시 동부로15에 있다.

문의 041-358-4922

김영태 조인스랜드 기자 kim.youngtae@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