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금성출판사 “푸르넷 에듀, 중학 온·오프라인 학습 플랫폼 선도할 것”

중앙일보

입력

금성출판사가 중학생 온ㆍ오프라인 통합 학습 플랫폼 푸르넷 에듀의 홈페이지를 리뉴얼하고, BI를 전격 변경하며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현재까지 누적 정회원 수가 115만명에 이르는 푸르넷 에듀는 새롭게 변화하는 디지털 중심 학습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으로 중학 전과목을 학습할 수 있으며, 정상급 강사들의 수업으로 취약부분을 보완하고 학교 시험까지 완벽 대비할 수 있다. 금성출판사 푸르넷 총괄 방미향 이사가 개선된 푸르넷 에듀 시스템과 비전을 밝혔다.

푸르넷 에듀가 다른 중등 프로그램과 다른 점은 무엇일까?

푸르넷 에듀는 금성출판사 50여년의 교육출판 노하우가 집약된 중학 온∙오프라인 통합 학습 플랫폼이다. 타 중학 학습 브랜드가 이러닝에 치중되어 있는 것과는 달리, 푸르넷 에듀는 우수한 온라인 콘텐츠와 함께 서울, 부산, 경기, 제주 등 전국 3,000개의 푸르넷 전문 지도교사의 학습 코칭이 더해지는 것이 특징이다.푸르넷 전문 지도교사가 개별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일 매일 꼼꼼하게 학습 관리, 평가, 상담을 진행한다. 학생 혼자 온라인 강의를 통해 학습할 때와 달리 모르는 문제가 있을 때 바로 지도교사에게 질문할 수도 있어 회원들도 만족하고 있다.

새롭게 오픈하면서 중점적으로 신경쓴 부분이 있다면?

초등학교와 달리 자유학기제 등 달라진 학습 환경에 적응해야하는 예비 중학생부터, 내신과 입시 등에 대비해야 하는 예비 고등학생까지 푸르넷 에듀 하나로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기본 개념부터 보충 심화 강의를 비롯해 시험, 방학 특강 등 다양한 강의 콘텐츠가 마련되어 있다. 또한 과목별, 수준별 맞춤 학습을 위한 전문 특강들이 준비되어 있어, 자신의 학습량에 맞게 조절할 수도 있다. 푸르넷 에듀의 체계적인 학습 시스템을 통해 성적 향상은 물론 자기주도학습 습관까지 형성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푸르넷 에듀의 '짤강' 등 새로운 서비스가 흥미롭다. 어떤 내용일까?

푸르넷 에듀의 온라인 강의는 강의력이 입증된 스타 강사진으로 이루어져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한다. 푸르넷 에듀의 ‘짤강’도 짧은 시간 안에 놓쳤던 개념, 몰랐던 개념을 확인할 수 있는 강의 콘텐츠이다. 이 밖에도 ‘나만의 시험지’, ‘틀린 문제 모아보기’ 등 문제은행 서비스를 제공해 학생 스스로 본인의 학력 수준을 진단하고 실수를 방지하여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했다. 학습 콘텐츠 외에도 사회적 이슈와 연관된 다양한 주제별 토론에 참여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 공간과 토론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푸르넷 에듀의 향후 나아갈 점과 계획은?

다양한 학습 콘텐츠, 우수한 온라인 강사진과 푸르넷 전문 지도교사의 체계적인 코칭을 제공하는 푸르넷 에듀는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국내 온ㆍ오프라인 통합 학습 플랫폼 시장 1위로 거듭나고자 한다. 앞으로 교육 출판 50여년의 빅데이터를 AI 등 에듀테크에 적용하여, 보다 효율적이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