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NPO 브리핑] 세이브더칠드런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 캠페인’, 다음세대재단 ‘비영리 미디어 컨퍼런스’ 外

중앙일보

입력

세이브더칠드런,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 캠페인

세이브더칠드런은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 캠페인 시즌 13’을 내년 3월 10일까지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후원자가 뜨개질 키트를 온라인으로 주문한 뒤, 직접 털모자를 만들어 이 단체에 보내면 신생아 사망률이 높은 국가에 전달하는 캠페인이다. 모자 집중 수거기간은 오는 12월 1일부터 31일까지다. 이번 캠페인의 모자와 수익금은 신생아 사망률이 높은 아프리카 세네갈과 코트리부아르에 전달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c.or.kr/moja)참조.

다음세대재단, 비영리 미디어 컨퍼런스 

다음세대재단이 오는 26일 강원 춘천시 강원대학교 실사구시관에서 ‘다양성을 안고, 두려움을 딛고, 익숙한 질서를 넘어’를 주제로 2019 비영리 미디어 컨퍼런스 체인지온(ChangeON)을 개최한다. 체인지온 컨퍼런스는 공익적 활동을 하는 비영리단체들의 미디어 활용과 정보 공유를 촉진하는 자리로 2008년부터 11년째 지속되고 있다. 참가신청은 19일까지 홈페이지(www.changeon.org)에서 할 수 있다.

아름다운재단 ‘2019 활동가 이야기 주간’

아름다운재단이 더이음과 공동주최하는 ‘2019 활동가 이야기 주간’이 오는 8일까지 계속된다. 지역활동가 역량강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별 주제를 달리해 활동가들의 경험을 공유한다. 서울에선 ‘앞으론 뭐 해 먹고 살지? 활동가의 이직 고민’, 충남 청양에선 ‘20대 농촌여성활동가가 생각하는 지역에서 느슨한 네트워크 방식으로 함께 일하기’, 경북 상주에선 ‘지역청년들에게 필요한 정책 만들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일정은 ‘2019 활동가 이야기 주간’ 홈페이지(www.activistweek.net) 참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