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포커스] 역세권·숲세권·학세권 삼박자 조화인천 검단신도시 최초 ‘내집 앞 창고’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2면

검단 파라곤

검단~태리 광역도로,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 등이 추진되고 있는 검단 파라곤 조감도.

검단~태리 광역도로,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 등이 추진되고 있는 검단 파라곤 조감도.

인천 검단신도시 지하철 더블역세권에 학세권 아파트가 선뵌다. 동양건설산업이 검단신도시 AA14블록에 오늘부터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들어가는 ‘검단 파라곤’이다.

검단신도시에 조성되는 파라곤 브랜드타운 2009가구 중 887가구가 이번에 1차로 공급된다. 전체 지하 2층~지상 25층 10개동, 전용면적 84㎡ 단일 주택형 2개 타입으로 구성됐다.

파라곤만의 특화 설계 돋보여

검단 파라곤의 가장 큰 장점은 검단신도시 최고의 숲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165만㎡의 금정산 근린공원이 단지와 바로 접해 있고, 인천이 자랑하는 도시형 식물원인 ‘옥계공원’도 단지와 바로 연결돼 있다. 교육여건도 좋다. 이 아파트는 우선 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이 단지와 바로 접해 있는 학세권 단지다. 중학교와 고등학교도 걸어서 안전하게 통학이 가능하다. 인근에 인천 서구 영어마을이 운영 중이다.

검단 파라곤만의 특화 설계도 눈에 띈다. 우선 검단신도시 최초로 전 가구에 ‘내집 앞 창고’를 제공한다. 창고를 지하에 설치해 입주자들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일반 아파트와는 달리, 각 가구마다 현관문 밖에 창고를 만들어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용도실·광폭거실·대형수납장·안방 대형 드레스룸도 제공된다. 지하 2층~지상 1층엔 어린이집·도서관·운동시설·커뮤니티시설·골프연습장·북카페 등이 들어선다.

서울역 30분대, 강남권 40분대

서울 접근성도 좋다. 우선 김포한강로·서울외곽순환도로가 가까워 서울 광화문까지 1시간대, 마곡산업단지까지 30여분이면 갈 수 있다. 여기에 올림픽대로와 연결되는 검단(원당)~태리 간 광역도로가 2022년 개통 예정이다. 이 도로가 뚫리면 검단신도시는 향후 청라국제신도시와 김포한강신도시를 잇는 수도권 서북부 거점도시로 떠오르게 된다. 이와함께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구간(계양~검단신도시 3개역)까지 2024년 개통되면 계양역에서 공항철도로 환승해 서울역까지 30분대 이동이 가능해 진다. 또 현재 추진 중인 서울지하철 9호선~인천공항철도가 직결될 경우 공항철도가 김포공항역에서 본래 종착지인 서울역 대신 9호선 급행노선으로 선로를 전환해 종합운동장역까지 연결되면서 강남권 접근성이 향상된다. 또 마곡나루역 10분, 여의도 34분, 강남고속터미널역 45분대 도착이 가능해진다.

견본주택은 인천시 원당동 329번지에 17일 문 연다.

문의 1811-0802

김영태 조인스랜드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