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1km 안에 백화점· 마트·학교, 도심권 908가구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광주 계림3차 두산위브

두산건설은 광주시 계림동 ‘광주 계림3차 두산위브’(조감도)를 분양한다. 계림동 재개발사업(7구역)으로 공급되는 재개발 아파트로 지상 최고 24층 10개동, 908가구의 대단지다. 이 중 전용면적 59~84㎡ 562가구를 일반분양한다.

광주 지하철 1호선인 금남로4가역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2호선 개통에 따른 수혜도 예상된다. 필문대로가 가깝고 동광주 IC를 이용해 호남고속도로 이용이 쉽다. 단지 반경 1㎞ 안에 롯데백화점·NC백화점·홈플러스·이마트 등이 있고 광주 최대 도심상권인 충장로 이용도 편리하다. 대인시장·전자상가도 가깝다. 단지 바로 옆에는 푸른길공원 산책로가 있으며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도 인접해 있다. 또 단지 반경 1km 이내 계림초, 광주교대 부설초, 충장중, 전남여고, 광주고 등이 밀집해 있고 시립산수도서관도 가깝다. 주변에 광주교대·조선대·전남대·동강대가 있다.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일조권과 조망권을 극대화했다. 내부에 어린이 놀이터와 주민운동시설·휴게소가 조성될 계획이다. 여기에 다용도실과 펜트리 등 수납기능을 강화한 혁신 평면을 적용할 예정이다. 지상 주차공간을 최소화한 공원화 아파트로 잔디마당·산책로를 따라 운동시설이 조성된다. 또 단지 안에 배드민턴장·체력단련장 등 운동·놀이·휴식 등의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테마 공간도 마련된다.

문의 062-351-5101

김영태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