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국경절 황금연휴 중국 박스오피스 기대작

중앙일보

입력

올해 여름 중국 극장가는 아부시약신(我不是药神 나는 약신이 아니다) 서홍시수부(西虹市首富) 쾌파가가대주(快把哥哥带走) 등 3편의 영화가 잇따라 흥행에 성공하며 박스오피스 수입 174억 위안(약 2조 8500억 원)이라는 신기록을 세웠다.

춘절과 함께 최대 대목인 국경절 연휴 #올 여름 극장가 흥행열풍 이어갈지 주목

중추절에 이어지는 국경절(10월1일) 황금연휴가 여름 시즌 흥행가도의 바톤을 이어받는다. 국경절은 춘절(중국의 설)과 함께 중국 극장가 최고대목으로 꼽히는 만큼 9월 30일과 10월 1일에 개봉작이 집중적으로 포진해있다. 국경절 황금연휴 흥행킹은 누가 될까,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기대작 5편을 소개한다.

잉(影 영, 무영자)

[사진 바이두 바이커]

[사진 바이두 바이커]

장르: 고전, 액션, 드라마/ 감독: 장이머우(张艺谋)
주연: 덩차오(邓超) 쑨리(孙俪 손려) 왕첸위안(王千源)

장이머우(张艺谋) 감독의 영화 잉(影 국내에는 '무영자'로 소개됨)은 이번 국경절 대목 최대 기대작으로 손꼽힌다. 거장 장이머우 감독이 메가폰을 쥔 데다 중국 스타 커플 덩차오-쑨리 부부가 함께 출연하기 때문.  혼란의 시대, 진짜를 넘어서려는 '그림자'의 고군분투를 그렸다.

1988년 '붉은 수수밭'으로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대상을 수상한 장이머우 감독은 천카이거(陈凯歌)와 함께 중국 대표 5세대 감독으로 꼽힌다.  ‘믿고 보는’ 장이머우 감독이 10억 위안(약 1700억 원) 이상의 거금을 투자해 수년간 심혈을 기울여 만든 작품. 9월 6일 제 75회 베니스 영화제 비경쟁부문 후보작으로 첫 선을 보였고, 오는 9월 30일 중국 대륙에서 개봉한다.

팡쯔싱둥두이(胖子行动队 반자행동대)

[사진 bendibao.com]

[사진 bendibao.com]

장르: 코미디, 액션/ 감독: 바오베이얼(包贝尔)
주연: 바오베이얼(包贝尔), 원장(文章), 궈징페이(郭京飞)

임무를 수행하던 중 총상을 당한 특공대원 J(원장文章 분)는 시상하부 손상을 입고, 요양 기간 150kg에 달하는 거구가 된다. 그러나 여전히 최고의 특공대원이라 자부하는 J는 다시 새로운 임무를 받게 되는데…

바오베이얼이 감독 겸 주연을 맡아 ‘열일’했다. 감독으로서는 두번째 작품. 포스터만 봐도 감이 오는 코믹 영화, 이번 국경절 다크호스로 꼽힌다.

우솽(无双 무쌍)

[사진 bendibao.com]

[사진 bendibao.com]

장르: 범죄, 액션/ 감독: 좡원창(庄文强)
주연: 저우룬파(周润发 주윤발), 궈푸청(郭富城 곽부성), 장징추(张静初 장정초)

범죄조직의 수장 ‘화자(주윤발 분)’는 진위 감별이 어려운 위조 지폐 기술을 통해 수익을 거둔다. 경찰은 베일에 싸인 이 조직의 정체를 파헤치기 위해 수사망을 좁히고, 결정적인 순간 그림 실력이 뛰어난 리원(곽부성 분)이 해결의 실마리를 찾아낸다.

주윤발과 곽부성이 출연하는 범죄 액션 영화. 두 배우의 이름만으로도 팬들을 열광시키기 충분한 작품.

자오다오니(找到你 조도니)

[사진 yangtse.com]

[사진 yangtse.com]

장르: 드라마, 가족/ 감독: 뤼러(吕乐)
주연: 야오천(姚晨), 마이리(马伊琍), 위안원캉(袁文康)

전 남편과 딸 양육권 분쟁중인 변호사 리제(야오천 분)는 업무 시간 아이를 돌봐줄 보모(마이리 분)를 고용한다. 그러던 어느날 퇴근 후 보모가 딸을 데리고 사라진 것을 발견하고, 사라진 보모의 행방을 뒤쫓기 시작한다.

어디선가 들어본 듯한 스토리, 국내 영화 ‘미씽: 사라진 여자(2016)’의 리메이크작이기 때문이다. 실력파 배우 마이리(马伊琍)가 원작의 공효진 역을 야오천(姚晨)이 엄지원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친다.

리차더구마(李茶的姑妈)

[사진 bendibao.com]

[사진 bendibao.com]

장르: 코미디/ 감독: 우위한(吴昱翰)
주연: 황차이룬(黄才伦), 아이룬(艾伦), 선텅(沈腾)

피곤하고 지친 심신을 유쾌하게 달래줄 작품이다. 현지 매체들은 이 영화가 공연전문기업 카이신마화(开心麻花)의 연극을 각색해 만들었다는 것 자체만으로 믿고 볼만 하다고 평한다. 카이신마화는 2017년 국경절 시즌에도 영화 ‘수수적철권(羞羞的铁拳)’을 통해 흥행에 성공했던 회사로 ‘코미디’에 강한 면모를 보인다.

리차의 고모는 돈 많은 돌싱이다. 리차의 약혼식에 모인 사람들은 모두 그녀의 재산을 탐내고, 돈과 거짓말로 인해 벌어지는 좌충우돌 사건들이 폭소를 유발한다.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코미디 영화로, 가족 단위 관람객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관측된다.

차이나랩  홍성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