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평점 높은 최신 중국 드라마 TOP5

중앙일보

입력

중드팬 여기 모여라!!!

2018년 상반기 방영 최신 중드 #리뷰사이트 평점 8점 이상 작품 선정

요즘은 드라마를 선택할 때
시청률 보다는 탄탄한 작품성을 더 중시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중국 리뷰사이트 더우반(豆瓣) 기준,
평점 8.0 이상 중국 드라마를 소개합니다.
역순으로 5위부터 1위까지 확인해 보시죠!

TOP5:만약 널 만나지 않았더라면《假如没有遇见你 가여몰유우견니》8.0점, 총 12부작

[사진 터우탸오]

[사진 터우탸오]

펑더우더우(彭豆豆), 사오웨이퉁(邵伟桐)이 주연을 맡은 도시 로맨스다.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었다. 딩이저우(사오웨이퉁 역)가 불치병을 앓고 있는 라이민(펑더우더우 역)과 함께 중국 각지를 여행하는 스토리.

속도감 있는 전개, 청춘 드라마 같으면서도 마냥 해맑지만은 않은 이야기다. 남녀 주인공은 학창 시절 짝으로 만났을법한 이미지로, 모두의 그시절 누군가를 떠올리게 한다. 가벼운 주제이면서도 감동도 느낄 수 있는 드라마다.

**방송 플랫폼: 유쿠(优酷)

TOP4:그런데 이별 《不过是分手 불과시분수》8.0점, 총 8부작

[사진 바이두 바이커]

[사진 바이두 바이커]

SF가 가미된 도시 로맨스극으로서, 천쓰셴(陈思贤), 마자후이(马佳慧), 천징(陈静) 등이 주연으로 출연한다. 천쓰셴(천쓰셴 역)은 여자친구 리쓰위(마자후이 역)와 말다툼으로 홧김에 헤어진다. 그가 헤어짐을 후회할 때쯤 리쓰위는 차 사고로 세상을 떠나는데...  슬픔에 빠져있던 천쓰셴은 변기를 통해 타임슬립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다소 황당한 설정이긴 하지만, 막상 보다보면 궁금증을 유발하는 알쏭달쏭한 이야기. 마지막 결말이 '헉'소리 난다는 네티즌 반응이 많았다.

**방송 플랫폼: 아이치이(爱奇艺)

TOP3:그해 여름 《忽而今夏 홀이금하》8.0점, 총 30부작

[사진 더우반]

[사진 더우반]

캠퍼스 로맨스 '그해 여름(忽而今夏 홀이금하)'은 바이위(白宇), 부관진(卜冠今), 뤼펑(吕鹏) 등이 주연을 맡은 드라마다.

남녀 주인공 연기에 대한 호평이 많다. 특히 비주얼 위주로 가는 청춘극에서 찾아 보기 힘든 훌륭한 연기력을 보여준다는 것. 시청하다 보면 등장 인물들의 모습에서 자신을 발견하게 되는 드라마. 내용이 흥미진진하면서도 여운이 있는 작품이다.

**방송 플랫폼: 텅쉰스핀(腾讯视频 텐센트비디오)

TOP2:수호전 《小戏骨:水浒传》8.2점, 총 10부작

[사진 더우반]

[사진 더우반]

'소희골, 수호전'은 다들 알다시피 중국 4대 명서로 이름난 수호전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천룽다(陈荣达) 거이더(葛奕德) 완쥔이(万君逸) 등 어린 배우들이 주연을 맡았다.

리뷰 사이트 더우반(豆瓣)을 살펴보면, "아역들 연기가 흠잡을 데 없다" "훗날 대스타로 성장할듯"와 같은 평이 주를 이룬다.

**방송 플랫폼: 텅쉰스핀(腾讯视频 텐센트비디오)

TOP1:가면 《面具 면구》8.5점,총 38부작

[사진 바이두 바이커]

[사진 바이두 바이커]

1948년 음력 섣달 초하루, 하얼빈 공안국에 잠복 중이던 국민당 특수임무요원 리춘치우(李春秋)는 국민당의 부패를 직접 목격한 뒤  보안국의 통제에서 빠져나갈 방법을 찾게 되는데...

'가면'은 러우젠(楼健), 구궈량(顾国良), 구스쥔(谷石军)이 감독을 맡고, 주펑(祖峰), 민팅(梅婷), 허우융(侯勇)이 주연으로 출연하는 첩보극이다. 더우반 리뷰를 보면, 출연진의 연기와 스토리에 감탄하는 평들이 줄을 잇는다.

"출연진 때문에 보기 시작했는데, 역시나 믿고 보는 배우들”
"연기에 물이 올랐네"  "주펑 카리스마 최고"

2018년 3월 2일 상하이뉴스종합채널(上海新闻综合频道)에서 첫방송을 시작해, 7월 6일에는 북경위시(北京卫视)과 스트리밍 사이트 아이치이(爱奇艺)에서 동시 방송을 시작했다.

**방송 플랫폼: 아이치이(爱奇艺)

차이나랩  홍성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