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신안산선·4호선 중앙역 초역세권 오피스텔, 사당역까지 40분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오피스텔이 주거난의 대안으로 주목 받는 가운데 출퇴근이 편리한 역세권 오피스텔이 인기다. 실제로 역세권과 비역세권 단지의 매매가 차이가 크다. 예컨대 단지와 지하철 5·6호선 공덕역 1번 출구와 접한 마포신영지웰은 전용 53㎡의 시세가 약 3억5500만원이다. 반면 공덕역에서 걸어서 약 10분 거리에 있는 마포현대하이엘은 전용 53㎡이 약 2억 9000만원에 불과했다.

안산 중앙 리베로

이런 가운데 직주근접 수요가 많은 경기도 안산시 고잔동에 초역세권 오피스텔이 나와 눈길을 끈다. 지하 6층~지상 18층 1개 동, 389실 규모의 안산 중앙 리베로(투시도)다. 전용면적별로 20㎡ 325실, 32㎡ 52실, 33㎡ 12실로 구성됐다.

4호선·신안산선(예정) 환승역인 중앙역이 바로 맞은 편에 들어서는 안산 중앙 리베로 조감도.

4호선·신안산선(예정) 환승역인 중앙역이 바로 맞은 편에 들어서는 안산 중앙 리베로 조감도.

쇼핑·레저 한자리서 누리는 복합단지

안산 중앙 리베로는 대로변에 고층으로 들어서 동서남북 조망권과 일조권이 좋다. 여기에 북향 배치를 줄여 채광성과 쾌적성을 높였다. 타입별로 원룸형·1.5룸형·투룸형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모든 실에는 시스템에어컨을 비롯해 냉장고·드럼세탁기·쿡탑·전자레인지·렌지후드 등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지상 1~4층은 상업시설로 조성돼 쇼핑과 여가를 한자리에서 모두 누릴 수 있다. 5층에는 피트니스센터가 들어서 헬스·GX·요가 등을 즐길 수 있다. 단지 곳곳엔 옥상정원·카페테라스정원 등 휴식공간이 마련된다. 세대별 창고와 무인택배보관함·자전거주차시설 등도 제공된다.

이와 함께 실내엔 중앙 집중형 개별 제어 난방 시스템을 갖추고 보일러실·실외기 등을 없애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소음 원인을 차단했다. 교통도 좋다. 지하철 4호선과 안산에서 여의도까지 이어지는 신안산선(예정) 환승역인 중앙역이 바로 맞은 편에 들어선다. 4호선을 이용하면 금정역까지 약 20분, 사당역까지 약 45분, 서울역끼지 약 1시간이면 닿는다. 수인산업도로·서해안고속도로·영동고속도로도 가까워 수도권과 전국으로 이동이 편하다.

산단·공공기관·대학 배후수요 풍부

안산 중앙 리베로는 산업단지·공공기관·업무기관·대학 등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단지 주변에 반월산업단지·시화산업단지·시화MTV·송산그린시티사이언스파크·서울예대·한양대에리카캠퍼스·신안산대·안산대 등이 포진해 있다.

각종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롯데마트·롯데백화점·NC백화점·홈플러스·롯데시네마·메가박스·안산시청·안산세무서·안산교육지원청·안산고용노동부·KT안산지사·안산우체국 등 편의시설과 공공기관들이 있다.

안산 중앙 리베로 분양 관계자는 “지하철 4호선과 신안산선의 환승역인 중앙역 역세권인 데다, 안산 최대 번화가 중심에 위치해 있어 높은 임대수익도 기대할 수 있다”며 “게다가 복합단지로 조성돼 쇼핑과 각종 편의시설을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어 투자가치도 매력적”이라고 말했다.

안산 중앙 리베로는 잔여 물량을 동·호수 지정 선착순으로 분양 중이다. 홍보관과 현장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중앙대로 929(고잔동 541-3)에 있다.

문의 031-439-9009
박정식 기자 park.jeongsik@j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