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포커스] 대우건설 맞춤형 부동산종합서비스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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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은 지난 2월 부동산종합서비스인 ‘D.Answer’(디앤서)를 출시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D.Answer는 대우건설의 이니셜 ‘D’, 차별화된 서비스를 의미하는 ‘Different’, 부동산의 가치를 발견하는 ‘Discovery’에 해법을 제공한다는 뜻의 ‘Answer’를 조합한 말이다. 디앤서는 지난해 2월 건설업계 최초로 부동산종합서비스 예비인증을 받았다. 부동산종합서비스는 개발·분양·임대·관리·중개·금융 등 부동산 관련 업무를 일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D.Answer(디앤서)

디앤서 오픈 플랫폼 서비스는 지난 1월부터 입주를 시작한 공공지원 민간임대(뉴스테이) ‘동탄 행복마을 푸르지오’에 첫 도입돼 임대·임차인 관리시스템을 우선 선보인다. 임차인은 디앤서를 통해 계약현황에서부터 공과금·입주민설문·주거생활 등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임대인도 공실 현황에서 임대료·임대현황표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디앤서는 이와 함께 생애주기별 맞춤 주거서비스, 마을공동체 구성·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향후 공실정보공유, 임차신청관리 등도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디앤서 홈페이지(www.daewoodanswe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정식 기자 park.jeongsik@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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