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아모레퍼시픽,중금속 초과 검출 제품 교환ㆍ환불 시작

중앙일보

입력

아모레퍼시픽 그룹이 허용기준을 초과한 중금속이 검출된 일부 제품을 회수한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제품을 소지한 고객은 전국 아리따움과 에뛰드하우스 매장을 찾거나 고객센터를 통하면 교환이나 환불조치를 받을 수 있다. 매장 방문은 4월 2일까지이며 고객센터를 통한 교환ㆍ환불은 이후에도 가능하다.

아모레퍼시픽 회수 제품 리스트.

아모레퍼시픽 회수 제품 리스트.

앞서 19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중금속 ‘안티몬’ 허용 기준을 위반한 총 8개 업체의 13개 품목에 대해 판매 중단과 회수 조치를 명령했다. 모두 화장품 ODM(제조자개발생산) 전문업체인 화성코스메틱이 제조한 제품들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이중 6품목이 해당되는데 교환 대상은 아리따움의 풀커버 스틱컨실러 1호 라이트베이지, 풀 커버 스틱 컨실러 2호 내추럴 베이지,풀 커버 크림 컨실러 1호, 풀 커버 크림 컨실러 2호와 에뛰드하우스의 에뛰드하우스 AC 클린업 마일드 컨실러다. 에뛰드하우스의 나머지 1개 품목은 판매 전 회수조치한 상태다. 올해 1월부터 납품ㆍ판매된 제품이 회수 대상인데 소비자가 산 제품이 해당하는지 여부는 제품에 표기된 제조번호(로트)와 사용 기한으로 구별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날 “제조판매업체로서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함에도 불편을 끼쳐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나현 기자 kang.nahyu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