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코리아, 제 15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참가

중앙일보

입력

대전의 국립 한밭대학교 출신 대표 기업 ㈜다른코리아(대표 김진한)의 교육브랜드 다른에듀가 ‘제 15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이하 에듀테크 코리아 2018)’에 참가했다고 26일 밝혔다.

다른에듀는 소개부스와 함께 체험부스까지 운영하며 참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다른에듀 관계자는 “본 박람회에서 ‘창업·창의·진로교육커리큘럼’과 신제품 수경재배교육키트 ‘아쿠아포닉스’, ‘4차 산업혁명 콘텐츠를 활용한 코딩/아두이노 학습교구’, 창업교육 지원 창업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VS’, ‘Feedshare’ 등을 선보였으며 그 결과 전국의 자유학기제 및 창업 진로 교육 관계자 선생님들의 반응이 좋았다”고 전했다.

다른에듀는 초·중·고·대학생 창업 교육에서 사용되는 자체 개발 창업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및 HW 교구를 활용하여 체험형 온·오프라인 ’창업·창의·진로 교육‘을 제공하고 대전 은행동에 위치한 코워킹스페이스를 운영하는 교육 전문 에듀테크 플랫폼 기업이다.

㈜다른코리아는 작년 2월에 설립하여 2017년 한 해 117개 초, 중, 고등학교에서 체험 중심의 창업·창의 교육을 제공했고, 특히 SW를 접목한 체험 교육 기반의 창업· 창의· 진로 교육으로 주목받고 있다.

㈜다른코리아 김진한 대표는 “이렇게 우리 교육에 폭발적인 관심을 보여줄지는 예상 못했다.”라며 “우리는 기존의 창업/진로교육에서 다루고 있지 않은 부분들을 보완해 선보여 주목을 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

학생창업동아리로 시작한 ㈜다른코리아를 12년도부터 열성적으로 지도해온 한밭대 창업보육센터 손윤정매니저는 “학생창업동아리로 시작하여 열정과 끈기를 가지고 기업으로써 모습을 갖춰 박람회에 참가한 모습을 보니 기분이 남다르다.”며 “한밭대 출신의 대표적 교육브랜드로써 다른에듀가 더욱 성공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다른코리아 교육사업부 양혜빈 이사는 “다른에듀만의 독창적 교육커리큘럼으로 미래를 이끌 아이들에게 창의적 인재로 나아갈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고 아이들 성장 과정에 새로운 전환점이 되겠다”며 “우리는 H/W, S/W, 체계적인 교육콘텐츠가 합해진 교육종합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 참가자분들의 뜨거운 반응에 놀랐고 2018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