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맛있는 도전] 밥에 바로 얹어 먹는 신개념 살코기 참치캔 3종 … 맛있게 채우는 하루 영양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동원F&B '더참치' 

동원F&B는‘더참치’ 3종 을 출시했다. 더참치는 밥에 바로 먹는 살코기 참치캔으로 참치의 영양에 맛을 더한 제품이다. [사진·동원F&B]

동원F&B는‘더참치’ 3종 을 출시했다. 더참치는 밥에 바로 먹는 살코기 참치캔으로 참치의 영양에 맛을 더한 제품이다. [사진·동원F&B]

참치는 칼슘, DHA, EPA, 단백질, 오메가6, 비타민 등 인체에 유익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는 건강식품이다.

동원F&B는 참치캔인 ‘더참치’ 3종(핫치폴레·소이갈릭·고소한쌈)을 출시했다. 더참치는 기존 요리에 주로 활용되던 살코기 참치와는 달리 밥에 바로 먹는 살코기 참치캔으로 참치의 영양에 맛을 더한 제품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약 1년 반의 연구 끝에 출시된 더참치 3종은 유지 함량을 50% 이상 대폭 줄이면서 밥과 잘 어울리는 특제소스를 담아 밥에 바로 먹기 최적의 맛과 식감을 구현해냈다”면서 “특히 유지 함량을 줄였을 경우 다소 퍽퍽하게 느껴질 수 있는 참치 살코기의 식감을 잡는 것이 중요했고 ‘LOW DRAIN’이라는 숙성공법을 새롭게 개발해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유지가 없어도 소스가 살코기에 촉촉하게 스며들어 퍽퍽하지 않고, 밥에 바로 먹었을 때 최적의 맛을 구현해낼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더참치 핫치폴레는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콤한 소스를 적용했다. 더참치 소이갈릭은 젊은 층이 좋아하는 마늘간장 소스로 맛을 살렸다. 더참치 고소한쌈은 참기름소스를 담아 고소하다. 채소쌈과 같이 먹으면 맛있다. 동원F&B는 기존에 없던 유형의 참치캔인 더참치를 통해 국내 참치캔 시장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더참치를 통해 참치캔의 HMR 영역을 적극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며 이를 위해 더참치를 즉석밥과 함께 판매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준비 중에 있다”고 전했다.

한편 동원F&B는 최근 배우 조정석과 아이돌 김세정을 신규 모델로 발탁해 동원참치의 새로운 TV 광고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광고는 밥에 바로 먹는 더참치의 콘셉트를 반영해 ‘바로 먹는 영양, 동원참치’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동원F&B 관계자는 “치열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통한 건강 관리가 필수적이지만 바쁜 하루 속에 식사를 제대로 챙기지 못하거나 거르는 일이 잦다”면서 “광고에 등장한 조정석과 김세정은 이러한 현대인들에게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영양을 챙길 수 있는 동원참치의 가치를 전한다”고 말했다.

더참치 3종 가격은 3종 모두 90g 한 캔에 1980원이다. 135g 한 캔은 2580원이다.

배은나 객원기자 bae.eunna@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