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맥심 티오피'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 사용 #부드럽고 깔끔한 풍미 일품
동서식품이 프리미엄 캔커피 ‘맥심 티오피(Maxim T.O.P)’로 커피음료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맥심 티오피는 최고 수준의 커피를 소비자에게 선사하겠다는 동서식품의 50년 커피 제조 노하우가 그대로 담긴 제품이다. 지난 2008년 출시 이후 국내 커피음료(RTD·Ready to Drink)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며 20~30대 젊은 층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맥심 티오피의 가장 큰 성공 비결은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해 고품격 커피음료를 탄생시켰다는 점이 꼽힌다. 2000년대 정통 에스프레소 커피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동서식품은 에스프레소 본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보존하는 정통 에스프레소 커피 음료를 개발했다.
동서식품이 자체 개발한 에스프레소 추출 방식을 적용해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이 보존되는 ‘맥심 티오피’를 개발했다. 여기에 맥심 티오피는 콜롬비아·케냐·브라질 등 해발 1000m 이상 고지에서 재배한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만을 사용했다. 다른 원두에 비해 단맛·신맛·감칠맛은 물론 향이 뛰어나 부드러운 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원두다.
동서식품은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살린 다양한 형태의 맥심 티오피 신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이고 있다. 지난 5월 출시된 ‘맥심 티오피 심플리스무스(Maxim T.O.P Simply Smooth)’는 미디엄 로스팅한 콜롬비아 블렌딩 원두를 사용해 부드럽고 깔끔한 느낌을 강조했다. 특히 콜롬비아·과테말라·케냐 원두 배합을 통해 조화롭고 부드러운 맛과 향을 표현했다. 지난 7월에는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이해 원두 블렌딩과 로스팅을 달리한 ‘맥심 티오피 컵커피’ 3종을 출시해 인기를 이어갔다.
맥심 티오피는 ‘열정의 에스프레소’라는 브랜드 콘셉트에 걸맞은 캠페인도 함께 전개하고 있다. 이달 초부터 전개한 ‘티오피 투고 크루(T.O.P to go crew)’ 캠페인은 바쁘고 힘든 일상 속에서도 열정을 갖고 삶을 즐기는 ‘크루(Crew)’의 삶을 조명한다. 동시에 다른 평범한 일반인의 열정 넘치는 삶을 응원하고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크루는 공통의 목적을 위해 열정을 함께 나누고 즐기는 사람들의 그룹을 뜻하는 용어로 최근 젊은 직장인 사이에서 확산되는 문화이다.
옥지성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맥심 티오피와 함께라면 커피전문점에 비교해도 손색없는 에스프레소 원두커피를 언제 어디서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적극 반영한 제품 개발을 통해 소비자에게 더욱 맛있는 커피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송덕순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