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제 브리핑] 신한은행, 7년 연속 서비스품질지수 1위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6면

신한은행, 7년 연속 서비스품질지수 1위

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7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부문에서 7년 연속 은행산업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서울 신한은행 본점에 진행된 인증식에서 위성호(사진 왼쪽) 행장이 박내회 한국고객만족경영협회 회장으로부터 인증서를 받았다.

LG유플러스-고려대, 농촌환경 개선 사업

LG유플러스와 농협중앙회, 고려대가 손잡고 정보통신기술(ICT)로 농촌 생활 환경을 높이는 사업에 나선다. LG유플러스가 ICT 기술과 인프라를, 고려대가 교육 콘텐트를 제공하면 농협중앙회가 이를 바탕으로 전국 농촌 지역에서 사업을 진행한다. 강원도 고성의 거성초 등 3곳에서 시범 실시된 뒤 2018년까지 대상을 확대한다.

신세계, 포인트 추가 적립 ‘SSG카드’ 출시

신세계아이앤씨는 20일 신용카드에 SSG 브랜드를 넣은 SSG카드를 출시한다. SSG카드를 SSG페이로 사용하면 금액의 1.5% 가 SSG머니로 적립되고 신세계 포인트 0.1%를 추가로 적립 받을 수 있다. 매달 각종 할인 쿠폰도 받을 수 있다.

LG화학 2분기 영업익 19% 늘어 7269억

LG화학이 2분기 매출 6조3821억원, 영업이익 7269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2.3%, 18.7% 올랐다. 2분 기준 매출액은 역대 최대 규모며, 영업이익은 6년 만에 가장 많았다. 합성고무 등 기초소재 부문의 선전과 전지 부문이 흑자 전환한 것이 실적 개선의 바탕이 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