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제 브리핑] 푸른저축은행 사내 합창단 정기연주회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6면

푸른저축은행 사내 합창단 정기연주회

푸른저축은행은 사내 합창단 ‘푸른코러스’의 23회 정기연주회가 오는 27일 오후 6시30분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1부에선 ‘찬란한 봄’을 주제로 꽃구름 속에·부끄러움·목련화 등 한국 가곡을, 2부에선 우효원의 ‘아! 대한민국’을 합창한다. 푸른코러스는 사내 아마추어 합찬단으론 드물게 국립극장·예술의 전당·KBS홀 등에서 매년 연주회를 열었다. 참석은 무료이며 초대권은 푸른저축은행 영업점이나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다.

CJ오쇼핑, 먹방·웹드라마 활용 마케팅

CJ오쇼핑은 온라인 콘텐트 제작사인 그리드잇·칠십이초와 함께 미디어커머스 콘텐트를 만들어 17일부터 CJ오쇼핑플러스에서 선보인다. CJ오쇼핑은 그리드잇의 푸드 체험 라이브 방송과 칠십이초의 웹드라마를 방영한다. 그리드잇은 1300만명에 달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대 푸드 콘텐트 제작 업체다. 칠십이초는 72초TV를 운영하며 국내는 물론 중국·미국 시장에 진출하기도 했다.

이노션·넥스트엔터테인먼트 전략적 제휴

종합광고회사 이노션 월드와이드와 미디어콘텐트 업체인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는 16일 전략적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노션의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해 넥스트엔터테인먼트의 콘텐트 사업 성공 확률을 높이는 전략을 함께 수립하는 등 양측은 사업 전반에 걸쳐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엔씨소프트 ‘리니지M’ 내달 21일 출시

엔씨소프트가 PC온라인 게임 ‘리니지’의 핵심 요소를 모바일로 구현한 ‘리니지M’ 출시일을 다음달 21일로 정했다. 리니지M은 지난달 12일 사전 예약을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사전 예약자 400만명을 돌파했다. 이는 역대 모바일 게임 사전 예약 수치 중 최대 규모다. 엔씨소프트는 이날 리니지M 이용자간의 소통을 도와주는 커뮤니티 모바일 앱 ‘M톡’도 함께 공개했다. 이용자는 M톡을 이용해서 자신의 캐릭터 정보를 다른 이용자와 공유하고, 다른 이용자와 실시간 채팅을 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