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사이버한국외대, 서일대학교와 인재 양성 위한 교육협약 체결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사이버한국외대와 서일대학교의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이버한국외대와 서일대학교의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11월 25일(금) 사이버외대 본관에서 서일대학교와 질 높은 교육환경과 상호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교육협약을 체결하였다.

입학금 전액 및 학기 수업료 감면 등 다양한 혜택 지원

이날 협약식은 사이버한국외대 조장연 부총장, 윤호숙 교무처장, 김수진 입학학생처장, 최서연 온라인교육지원처장, 정현혁 일본어학부장과 서일대학교 박우진 기획홍보처장, 박영진 산학협력처장, 황규삼 일본어과 학과장, 이성연 홍보과장 등 양 교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양 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활발한 교류활동을 펼치기로 약속하였다. 서일대학교에서 전문 학사과정을 마친 학생들이 사이버외대에 입학할 경우, 입학금 전액 및 신·편입학년도를 기준으로 2개 학기 수업료의 30% 감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체결식 이후, 서일대학교 관계자들은 실제 콘텐츠 제작과정을 살펴보기 위해 최첨단 장비를 보유한 사이버한국외대의 UHD스튜디오를 방문하였다. 스튜디오에서는 콘텐츠에 활용된 UHD시스템을 비롯하여 국내 사이버대학교 최초로 제공하는 학생 맞춤형 클립콘텐츠 등 다채로운 콘텐츠와 우수한 기술을 접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이버한국외대 조장연 부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교는 지식 공동체로서 현대사회가 필요로 하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류를 확대했다.”며 “이를 계기로 우리 학생들이 각 분야를 이끄는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이버한국외대는 12월 1일(목)부터 2017년 1월 12일(목)까지 2017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정원 내 모집인원은 1,862명이며, 모집학부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금융회계학부 ▶지방 행정·의회 학부 등 총 8개 학부다.

신·편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요강 및 절차는 홈페이지 혹은 전화로 확인가능하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