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강한 당신] 연세암병원, 췌장담도암 정보 제공 外 3건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연세암병원, 췌장담도암 정보 제공
연세암병원 췌장담도암센터가 27일(화) 오후 2시 세브란스병원 6층 은명대강당에서 췌장담도암 환자와 가족을 위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연세암병원 암지식정보센터 금웅섭 센터장이 넘쳐나는 건강정보를 활용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간담췌외과 강창무 교수는 췌장담도암의 수술적 치료 정보를 제공한다. 소화기내과 정문재 교수는 항암 약물 치료법과 신약·신의료기술을 소개한다. 췌장담도암 환자를 위한 건강 식단을 소개하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문의 02-2228-4183.

건강강좌

강북힘찬병원, 무릎·발목 보호법 설명
강북힘찬병원은 29일(목) 오후 3시 강북힘찬병원 교육센터에서 ‘등산 시 다치기 쉬운 무릎·발목’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가을철 산행에 나서는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산악 안전사고도 급증하고 있다. 특히 40~60대는 무릎 연골과 인대가 많이 약해진 상태이기 때문에 등산 때 작은 충격에도 부상을 당할 가능성이 크다. 무릎을 보호하는 ‘반월상 연골판’ 손상과 낙상과 접질림으로 인한 ‘발목 염좌’ 등에 대해 설명하고 부상을 예방하는 방법과 응급처치, 치료법을 설명한다. 문의 1899-2226.

제일병원, 건강한 임신 요령 알려줘
제일의료재단 제일병원이 30일(금) 오후 2시 병원 모아센터 대강당에서 ‘부부가 함께하는 건강한 임신’ 공개강좌를 연다. 부부 생활습관을 점검해 보는 ‘미래의 아이를 위한 임신 준비의 모든 것-건강한 아이를 위한 첫걸음은 임신 전부터’ 강의(김민형 산부인과 교수)를 시작으로 ‘임신과 유해물질’(한정열 산부인과 교수), ‘태아가 원하는 엄마 식단’(박보경 영양팀장)으로 구성된다. 부부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유산균, 임신부 전용 치약, 임신부 전용 차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참가 신청은 제일병원 홈페이지(www.cheilmc.co.kr) 이벤트난에서 하면 된다. 문의·상담 02-2000-7019 (제일병원 산모교육실)

중앙대병원, 만성폐쇄성폐질환 강의
중앙대학교병원은 10월 4일(화) 오후 1시 중앙관 4층 강의실에서 ‘만성폐쇄성폐질환(COPD)’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COPD는 흡연·분진 등 유해물질이 기도와 폐 등에 만성적인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한번 발병하면 완치가 어려워 꾸준한 치료를 받아야 한다.

‘만성 폐쇄성 폐질환(COPD)이란 무엇인가?(호흡기알레르기내과 김재열 교수)’, ‘COPD의 관리와 치료(호흡기알레르기내과 정재우 교수)’, ‘COPD의 흡입기 치료(약제팀 임형미 약사)’의 순서로 진행되며 강의 후에는 질의 응답 시간도 가진다. 참석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문의 02-6299-136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