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친환경건설산업대상] 안전한 등하교, 쾌적한 생활환경이 매력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기사 이미지

안전한 교육환경, 편리한 교통여건을 갖춘 ‘일산 에듀포레 푸르지오’ 조감도.

주거환경부문 대상을 받은 대우건설의 경기 고양 탄현동 ‘일산 에듀포레 푸르지오’는 안전한 교육환경과 쾌적한 생활환경을 갖췄다. 지하 3층~지상 25층 규모로 1690가구다. 초·중·고가 단지 앞에 있어 자녀가 안전하게 학교에 다닐 수 있다. 유명 학원 셔틀버스도 단지 앞까지 다닌다. 단지 안에는 황룡산과 이어지는 산책로가 조성돼 있다. 탄현근린공원, 일산호수공원, 운정호수공원과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경의선 탄현역과 야당역까지 차량으로 5분이면 갈 수 있다. 자유로와 제2자유로 운정IC를 통해 경의로, 서울외곽순환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2024년 제2외곽순환도로가 개통하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일산신도시와 파주 운정신도시의 생활 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이마트(덕이·운정), 덕이 로데오 거리, 두산 위브 더 제니스 같은 상업시설과 초대형 복합단지인 킨텍스와 가깝다. 신세계 파주 첼시 아울렛,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등 쇼핑센터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신도시 2곳 옆 일산 에듀포레 푸르지오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동간 거리도 넓혔다. 주민 안전을 위해 주차장을 모두 지하로 만들었다.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독서실, 주민카페, 게스트하우스, 패밀리룸 등을 단지 중앙에 배치해 편의성을 높였다. 주차장 면적도 가구당 1.3대로 설계했고 주차선도 기준보다 10㎝ 넓게 만들었다.

전용 62㎡ B타입의 경우 3면을 발코니로 설계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전용 74㎡ A·B타입은 4베이 구조로 채광과 환기성능을 극대화했다. 보조주방, 팬트리, 드레스룸, 2면 현관 수납장 등 넉넉한 수납공간도 제공한다. 전용 84㎡ A·B·C타입과 전용 99㎡는 기본 4베이 구조로 대형 드레스룸, 2면 현관 수납장, 동선을 고려한 주방이 특징이다.

범죄 예방에도 신경을 썼다. 지하주차장과 엘리베이터에 200만화소 폐쇄회로TV(CCTV)를 설치했다. 디지털 녹화, 무인경비, 무인택배 시스템을 설치해 보안을 강화했다. 차량 위치 인식 시스템, 주차관제 차량번호 인식 시스템도 있다. 가정마다 현관 앞에 사람이 접근하면 자동으로 촬영해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도어 카메라’도 설치한다. 에너지 절감을 위해 설치한 ‘그린 프리미엄’도 이 단지만의 강점이다. 외출 시 자동소등, 가스차단, 엘리베이터 호출, 방범설정 등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스마트일괄제어시스템’이 그것이다. 편리하게 이용하면서 물을 절약할 수 있는 센서 싱크 절수기도 주방에 설치한다.

강태우 기자 kang.taewoo@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